[경상매일신문=노재현기자] 경북도는 지난 13일 도청 제1회의실에서 주낙영 행정부지사와 한경호 전남대학교 부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호남 상생발전을 위한 ‘경상북도ㆍ전남대학교간 해양수산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상호협약 체결은 지난 1월 28일 영호남 상생발전 공동 선언의 후속으로 조치로 양 기관의 발전 및 경북 동해안 수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긴밀한 협의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경북도의 해양수산 발전방향 공동과제 발굴, FTA 및 기후변화 대응 수산정책 개발, 지역 수산물의 유용한 성분 상품화 연구, 해양수산 전문인력 양성 교류 등이 담겼다. 주낙영 행정부지사는 “앞으로 협약내용이 선언적 의미에만 그치지 않고 실효성 있게 추진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ㆍ운영하고 주기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조기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양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류협력을 체결하는 전남대학교는 교육구국(敎育救國), 백년수인(百年樹人)의 지혜와 염원을 담아 1952년 개교한 국립대다. 대학은 최근 2년 동안 대형 국책연구과제를 수주해 국내 TOP 5 연구중심대학의 기틀 마련했으며 각종 대학평가 및 정부 재정지원사업에서도 발굴의 성적과 취업률을 높이는 등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날 협약체결에 참석한 한경호 부총장은 “경북 수산업의 강점을 더욱 살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道-전남대, 해양수산 교류 ‘맞손’..
뉴스

道-전남대, 해양수산 교류 ‘맞손’

/노재현 기자 입력 2015/02/15 18:50
양 기관ㆍ동해안 수산업 발전 도모

ⓒ 경상매일신문

[경상매일신문=노재현기자] 경북도는 지난 13일 도청 제1회의실에서 주낙영 행정부지사와 한경호 전남대학교 부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호남 상생발전을 위한 ‘경상북도ㆍ전남대학교간 해양수산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상호협약 체결은 지난 1월 28일 영호남 상생발전 공동 선언의 후속으로 조치로 양 기관의 발전 및 경북 동해안 수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긴밀한 협의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경북도의 해양수산 발전방향 공동과제 발굴, FTA 및 기후변화 대응 수산정책 개발, 지역 수산물의 유용한 성분 상품화 연구, 해양수산 전문인력 양성 교류 등이 담겼다.
주낙영 행정부지사는 “앞으로 협약내용이 선언적 의미에만 그치지 않고 실효성 있게 추진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ㆍ운영하고 주기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조기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양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류협력을 체결하는 전남대학교는 교육구국(敎育救國), 백년수인(百年樹人)의 지혜와 염원을 담아 1952년 개교한 국립대다.
대학은 최근 2년 동안 대형 국책연구과제를 수주해 국내 TOP 5 연구중심대학의 기틀 마련했으며 각종 대학평가 및 정부 재정지원사업에서도 발굴의 성적과 취업률을 높이는 등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날 협약체결에 참석한 한경호 부총장은 “경북 수산업의 강점을 더욱 살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150자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8자 이상 20자 이하로 입력하시고, 영문 문자와 숫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