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핵발전소 유치찬반 주민투표관리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 13일 영덕군청 광장에서 ‘주민투표 관리위원회’출범식을 열었다. 주민투표관리위원회는 지난해 10월 민간 차원에서 원전유치 찬반투표를 실시한 삼척과 같은 형태로 다음달 11일 주민들을 상대로 원..
청송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춘택)가 공원 내 깃대종 모니터링 결과 지난 2010년 이후 사라졌던 천연기념물 제324호인 솔부엉이의 서식을 확인했다. 솔부엉이는 주왕산국립공원 깃대종으로 올빼미과의 특성상 둥지를 잘 만들지 못하고 고목나무의 움푹 파인 곳을..
포항지역 교통오지 지역 중 한 곳인 죽장면에 수요응답형 마을버스가 운영할 예정으로 앞으로 주민들의 교통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14일 포항시에 따르면 최근 벽지지역 주민들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한 수요응답형교통(DRT) 한정면허 사업자에 금아여행(주)을 선정..
대구시 앞산공원관리사무소는 21일 숲사랑 시민단체ㆍ숲해설가ㆍ시민이 함께하는 앞산 숲탐방 및 자락길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숲탐방 및 자락길 걷기는 21일 오전 10시 앞산 고산골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출발해 강당골~고산골~안지랑골 까지 완만하게 이어지는 숲길(..
오중기 새정치민주연합경북도당위원장<사진>이 14일 오전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한 반대 목소리를 냈다. 이날 오중기 위원장은 역사를 왜곡해 진실을 외면하는 국가는 희망이 없다며 과거 국정교과서가 정권유지를 위한 사상통..
새누리당 이병석 국회의원(포항북ㆍ前 국회부의장ㆍ사진)은 14일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안의 국회본회의 처리 법정시한인 오는 11월 13일은 반드시 여야가 지킬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모아 나갈 것”을 촉구했..
군위군은 15일부터 공공비축미곡 매입을 실시한다. 자연재해 등 식량위기에 대비해 정부가 일정물량의 양곡을 비축하는 제도인 ‘2015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을 위해 군위군은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산물벼를 매입하고 11월 2일부터 건벼(포대벼) 매입을 실시할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수성지사는 14일 대구수성지사에서 김문수 (전)경기도지사를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해 건강보험업무를 체험하는 등 지사장 활동을 하는 행사를 가졌다. 김 명예지사장은 주요업무와 공단의 현안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은 후, 민원업무를 결재하..
‘2015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16일부터 해도공원에서 총 17일간의 일정으로 스틸의 예술적 하모니가 펼쳐진다. ‘2015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은 철을 예술적인 관점에서만 머물지 않고 우리 일상의 삶 속에서 자연스럽게 즐기고 녹아..
대구미술관(관장 김선희)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2016년 2월 9일까지 3, 4전시장에서 제15회 이인성 미술상 수상자인 김지원 작가의 ‘그림의 벽展’을 연다. 작가의 예술세계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아티스트 토크는 오는 11월 21일 진행된다. 지난해 제15회 이인성 ..
제13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두 번째 메인작품 ‘로엔그린’이 15일과 17일 대구오페라하우스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은 독일 비스바덴국립국장의 최초 내한 프로덕션으로 원어로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다. 바그너의 대표작중 하나인 오페라 ‘로엔그린’은 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故 유병수 작가(1937~2008)의 작품전을 14일부터 11월 1일까지 1~5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08년 작고 후 처음 열리는 유작전으로 유족이 소장한 작품 400여 점 중 시대별 대표 작품 120여점을 전시한다. 또 선생이 쓰신 육필 원고와 ..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김태우)은 15일 저녁 7시 30분 예술감독 ‘데이비드 브루체스-랄리’가 이끄는 취리히 유스 심포니 오케스트라(ZYSO The Zurich Youth Symphony Orchestra) 내한공연을 진행한다. 이번에 내한하는 ZYSO는 12~24세 사이의 연주자 중에서 오디..
“같이 있었던 시간은 4시간밖에 되지 않았지만 400시간보다 더 소중하고 보람됐던 시간인 것 같습니다.” 포항 영일고등학교 목욕봉사 동아리 ‘향기’의 회원인 김동영(1학년) 학생의 목욕봉사 소감이다. ‘향기’는 한 달에 두 번 포항시 남구 이동온천스포렉스(..
경북도가 13일 사회적기업의 애로사항으로 지목되고 있는 판로확보를 해소하고 자립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인 종합상사를 전국 최초로 출발시켰다. 경북도는 이날 오전 경주 힐튼호텔에서 경북도사회적기업협의회, SK행복나래(주), 대구대학교, (사)..
경북을 대표하는 ‘최고의 볼러’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제4회 경상매일신문사장배 국민생활체육볼링클럽오픈대회’가 오는 17일과 18일 이틀간 포항시민볼링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본사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경상북도볼링연합회, ..
경북도청 이전터에 대구시 일부 부서가 이전해올 전망이다. 새누리당 권은희 국회의원(대구 북갑)은 지난 12일 산격4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 ‘도청 이전터 주민간담회’에서 도청 이전터 임시 활용 방안의 일환으로 대구시 별관 부서 이전이 확정됐고, 이전 인력은 ..
국회의원연구단체인 국회경제정책포럼(대표의원 정희수 국회기획재정위원장)은 14일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교육 양극화:공교육 붕괴와 교육개혁’을 주제로 ‘한국 사회 어디로 가는가? 4대 양극화와 정책 대안’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
세계의 물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는 물에 대한 미래는 어떠한지 살펴보면 국제인구행동연구소에서는 현재 5억5천만 명이 물 압박국가나 물 기근국가에 살고 있고 오는 2025년까지 24억 명에서 34억 명의 사람들이 물 압박 또는 물 부족국가에 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한 해 전국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벌어진 축제행사는 1만1천865건이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자체 당 평균 50회가 열린 것이다. 비용면에서도 2011년 9천544억 원이었지만 올해는 1조500억 원으로 늘어났다. 수익성은 안중에도 없고 막무가내 식으로 열고보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