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최영열기자]김천시 율빛유치원은 지난 1일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율빛유치원 강당에서 찾아오는 생활안전 교육을 진행했다.유아들이 생활안전 교육을 통하여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생활 태도를 길러 주고자 계획했다. 생활안전 교육에 참여하기 전, 각 교실에서 유아들은 다양한 일상생활에서의 돌발 상황, 위험 상황 대처 방법에 관한 영상을 시청하며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가온 2반 김모 유아는 “안전하게 길 건너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동생에게도 집에 가면 알려줄래요”라고 이야기 하였고 새론 1반 이모 유아는 “직접 심폐소생술을 연습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박인영 원장은 “이번 생활안전교육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한 인식과 재난은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안전의식이 함양된 건전한 시민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김천시 율빛유치원, 찾아오는 생활안전 교육..
뉴스

김천시 율빛유치원, 찾아오는 생활안전 교육

최영열 기자 cyy1810@hanmail.net 입력 2022/09/05 21:30


[경상매일신문=최영열기자]김천시 율빛유치원은 지난 1일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율빛유치원 강당에서 찾아오는 생활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유아들이 생활안전 교육을 통하여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생활 태도를 길러 주고자 계획했다. 생활안전 교육에 참여하기 전, 각 교실에서 유아들은 다양한 일상생활에서의 돌발 상황, 위험 상황 대처 방법에 관한 영상을 시청하며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가온 2반 김모 유아는 “안전하게 길 건너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동생에게도 집에 가면 알려줄래요”라고 이야기 하였고 새론 1반 이모 유아는 “직접 심폐소생술을 연습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인영 원장은 “이번 생활안전교육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한 인식과 재난은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안전의식이 함양된 건전한 시민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