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의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는 한국JC 전국회원대회 기념 포럼이 포항JC(회장 김홍진)의 주최로 오는 17일 오후 5시 포항 필로스호텔에서 개최된다. 재단법인 한국청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와 포항시, 포항시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한계를 맞이한 철강 중심의 산업구조에서 탈피해 포항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만들고 이를 실현시킬 수 있는 방법들이 논의 될 예정이다. 첫번째 발표를 맡은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은 ‘21C 새로운 포항의 비전과 준비’라는 주제를 통해, 지역여건과 환경의 변화를 짚어 보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포항의 열망과 이를 위한 포항의 경쟁력은 물론 재도약을 위해 준비해 온 것들과 앞으로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 설명 할 계획이다. 두번째 발표자로 나서는 김해창 교수(경성대 환경공학과)는 ‘선진사례로 본 창조도시 포항 만들기 제언’이라는 주제를 통해 포항시가 내세운 새로운 도시브랜드인 창조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필요한 리더십에 대해 짚어 보고, 어려움을 딛고 재도약에 성공한 해외 도시의 사례를 바탕으로 포항시가 배워야 할 시사점들을 정리해 줄 예정이다. 또한 포항시 서진국 안전행정국장을 비롯해 지역 청년세대와 지역 중소기업인을 대표하는 주지홍(명제산업) 대표, 경북지역 사회적기업의 인증과 지원을 총괄하는 경북사회적기업통합지원센터의 박진국 팀장, 포항도시재생위원회의 연구위원으로도 활동 중인 안병국 포항시의원이 토론자로 나서 포항의 재도약을 위한 아이디어를 더한다. 이번 포럼의 주관단체인 재단법인 한국청년정책연구원의 손인석 이사장은 “지난 반세기 최고의 철강도시로서 국가성장의 중심에 서 있던 포항이 산업구조와 경제 환경 변화에 의해 현재 미래로 가는 길목에서 커다란 변화의 흐름을 마주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포항이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이를 구체화 시킬 수 있는 성장 동력을 키우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철강산업 이후, 포항의 新 성장동력 모색..
뉴스

철강산업 이후, 포항의 新 성장동력 모색

이영균 기자 입력 2014/10/15 21:22
내일 JC 전국회원대회 기념 포럼…이칠구 의장ㆍ김해창 교수 발표

포항의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는 한국JC 전국회원대회 기념 포럼이 포항JC(회장 김홍진)의 주최로 오는 17일 오후 5시 포항 필로스호텔에서 개최된다.
재단법인 한국청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와 포항시, 포항시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한계를 맞이한 철강 중심의 산업구조에서 탈피해 포항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만들고 이를 실현시킬 수 있는 방법들이 논의 될 예정이다.
첫번째 발표를 맡은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은 ‘21C 새로운 포항의 비전과 준비’라는 주제를 통해, 지역여건과 환경의 변화를 짚어 보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포항의 열망과 이를 위한 포항의 경쟁력은 물론 재도약을 위해 준비해 온 것들과 앞으로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 설명 할 계획이다.
두번째 발표자로 나서는 김해창 교수(경성대 환경공학과)는 ‘선진사례로 본 창조도시 포항 만들기 제언’이라는 주제를 통해 포항시가 내세운 새로운 도시브랜드인 창조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필요한 리더십에 대해 짚어 보고, 어려움을 딛고 재도약에 성공한 해외 도시의 사례를 바탕으로 포항시가 배워야 할 시사점들을 정리해 줄 예정이다.
또한 포항시 서진국 안전행정국장을 비롯해 지역 청년세대와 지역 중소기업인을 대표하는 주지홍(명제산업) 대표, 경북지역 사회적기업의 인증과 지원을 총괄하는 경북사회적기업통합지원센터의 박진국 팀장, 포항도시재생위원회의 연구위원으로도 활동 중인 안병국 포항시의원이 토론자로 나서 포항의 재도약을 위한 아이디어를 더한다.
이번 포럼의 주관단체인 재단법인 한국청년정책연구원의 손인석 이사장은 “지난 반세기 최고의 철강도시로서 국가성장의 중심에 서 있던 포항이 산업구조와 경제 환경 변화에 의해 현재 미래로 가는 길목에서 커다란 변화의 흐름을 마주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포항이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이를 구체화 시킬 수 있는 성장 동력을 키우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150자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8자 이상 20자 이하로 입력하시고, 영문 문자와 숫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