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권용성기자]영주시평생학습센터는 오는 7월 4일까지 12일간, 센터 로비와 하망도서관 3층 강의실 및 4층 다목적실에서 시민교육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23일 영주시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올 상반기 진행된 시민교육 과정을 마무리하며, 수강생들의 학습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시 작품은 센터와 하망도서관 두 곳에 나뉘어 전시되며, 평생학습센터 전시 공간에서는 도자기공예, 홈패션, 서예 등 8개 과목, 140여 점, 하망도서관 전시 공간에서는 어반드로잉, 오일파스텔화 등 9개 과목, 180여 점의 작품이 전시돼 총 320여 점의 수강생 창작물을 관람할 수 있다. 전시작품은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실습 결과물로, 창의력과 실용성을 고루 갖춘 수준 높은 결과물들로 구성돼 있어 관람객들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호정 선비인재양성과장은 "평생교육은 단순한 학습을 넘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성장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김호정 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5년 하반기 시민교육 수강생 모집은 올해 8월 경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www.yeongjulll.go.kr)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영주평생학습센터, 내달 4일까지 시민교육 작품전시회…320..
뉴스

영주평생학습센터, 내달 4일까지 시민교육 작품전시회…320여 점

권용성 기자 kyst4545@ksmnews.co.kr 입력 2025/06/23 17:00

↑↑ 영주시평생학습센터 시민교육 작품전시 모습

[경상매일신문=권용성기자]영주시평생학습센터는 오는 7월 4일까지 12일간, 센터 로비와 하망도서관 3층 강의실 및 4층 다목적실에서 시민교육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23일 영주시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올 상반기 진행된 시민교육 과정을 마무리하며, 수강생들의 학습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시 작품은 센터와 하망도서관 두 곳에 나뉘어 전시되며, 평생학습센터 전시 공간에서는 도자기공예, 홈패션, 서예 등 8개 과목, 140여 점, 하망도서관 전시 공간에서는 어반드로잉, 오일파스텔화 등 9개 과목, 180여 점의 작품이 전시돼 총 320여 점의 수강생 창작물을 관람할 수 있다.

전시작품은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실습 결과물로, 창의력과 실용성을 고루 갖춘 수준 높은 결과물들로 구성돼 있어 관람객들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호정 선비인재양성과장은 "평생교육은 단순한 학습을 넘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성장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김호정 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5년 하반기 시민교육 수강생 모집은 올해 8월 경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www.yeongjulll.go.kr)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150자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8자 이상 20자 이하로 입력하시고, 영문 문자와 숫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