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오는 22일까지 경산 지역 내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위해 2023학년도 2학기 상담주간을 실시한다.이번 학기 상담주간은 ‘학교 방문 캠페인’과 ‘나만의 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번 상담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경산Wee센터가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느낄 때 전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임을 알려주고자 했다. ‘학교 방문 캠페인’은 학업중단과 학교폭력 등 다양한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6일 경산초와 오는 14일 하양여중에서 실시한다. 또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홍보물품을 배포해 교내 Wee클래스와 경산Wee센터를 학생들에게 알리고 교사와 학생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고자 한다.‘나만의 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은 지난 5일 대동초, 6일 남천초, 오는 22일 경산여고에서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오감을 자극해 감각 회복과 뇌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학생들에게 정원을 꾸미고 식물 성장을 관찰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력과 자제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학기 초에 발생하는 부정적인 정서를 감소시키고, 정원을 완성하고 수확함으로써 자존감을 향상해 학교 적응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이양균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상담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경산Wee센터가 학생들이 내외적 스트레스에 적절하게 반응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 2학기 상담주간 실시..
뉴스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 2학기 상담주간 실시

이태헌 기자 leeth9048@ksmnews.co.kr 입력 2023/09/10 21:30

[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오는 22일까지 경산 지역 내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위해 2023학년도 2학기 상담주간을 실시한다.
이번 학기 상담주간은 ‘학교 방문 캠페인’과 ‘나만의 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번 상담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경산Wee센터가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느낄 때 전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임을 알려주고자 했다.
‘학교 방문 캠페인’은 학업중단과 학교폭력 등 다양한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6일 경산초와 오는 14일 하양여중에서 실시한다. 또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홍보물품을 배포해 교내 Wee클래스와 경산Wee센터를 학생들에게 알리고 교사와 학생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고자 한다.
‘나만의 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은 지난 5일 대동초, 6일 남천초, 오는 22일 경산여고에서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오감을 자극해 감각 회복과 뇌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학생들에게 정원을 꾸미고 식물 성장을 관찰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력과 자제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학기 초에 발생하는 부정적인 정서를 감소시키고, 정원을 완성하고 수확함으로써 자존감을 향상해 학교 적응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양균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상담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경산Wee센터가 학생들이 내외적 스트레스에 적절하게 반응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