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대구시선관위)는 지난 14일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에서 전국장애인부모연대 북구지회의 만 18세 이상 장애인유권자 등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장애인유권자들의 참정권 행사에 대한 인식 강화를 위해 △민주주의와 우리나라 선거제도 이해 △선거 참여의 중요성 △올바른 후보자 선택방법 등 선거에 대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이번 연수를 통해 참가자들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련 자세한 선거정보를 접하고 사전투표 장비 및 투표지분류기 등 선거장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대구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장애인유권자 등이 국회의원선거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참정권 행사로 이어지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시선관위는 지역 내 장애인유권자 단체 등을 대상으로 선거 참여의 중요성을 알리는 민주시민교육을 매년 실시해오고 있으며, 연수를 희망하는 단체는 대구시선관위 홍보과(053-767-2584)로 문의하면 된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대구선관위, 장애인유권자 대상 민주시민교육..
뉴스

대구선관위, 장애인유권자 대상 민주시민교육

이태헌 기자 leeth9048@ksmnews.co.kr 입력 2023/04/17 21:30
국회의원선거 관련 정보 제공

[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대구시선관위)는 지난 14일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에서 전국장애인부모연대 북구지회의 만 18세 이상 장애인유권자 등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장애인유권자들의 참정권 행사에 대한 인식 강화를 위해 △민주주의와 우리나라 선거제도 이해 △선거 참여의 중요성 △올바른 후보자 선택방법 등 선거에 대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이번 연수를 통해 참가자들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련 자세한 선거정보를 접하고 사전투표 장비 및 투표지분류기 등 선거장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대구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장애인유권자 등이 국회의원선거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참정권 행사로 이어지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시선관위는 지역 내 장애인유권자 단체 등을 대상으로 선거 참여의 중요성을 알리는 민주시민교육을 매년 실시해오고 있으며, 연수를 희망하는 단체는 대구시선관위 홍보과(053-767-2584)로 문의하면 된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