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대구 서구청은 안전도시 서구 구현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음식점에 주방화재 진화용 k급 소화기 300개를 오는 31일까지 보급한다.지역 내 음식점중 상대적으로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는 치킨, 중화요리 등 튀김전문음식점 300개소를 선정해 업소별로 직접 방문해 소화기를 배부하고 k급 소화기 사용방법과 화재예방 안전수칙 등에 대해 서부소방서 협조를 받아 현장교육도 병행 실시한다.K급 소화기는 유막을 형성해 기름온도를 낮추고 산소 접촉을 차단시켜 식용유 화재 진화에 용이한 소화기로 기존의 분말소화기에 비해 주방화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주방 화재예방 전문소화기 보급으로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 영업주들에게 만일의 화재사고에 대비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대구 서구, 음식점 화재예방 K급 소화기 보급..
뉴스

대구 서구, 음식점 화재예방 K급 소화기 보급

이태헌 기자 leeth9048@ksmnews.co.kr 입력 2023/03/20 21:43

[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대구 서구청은 안전도시 서구 구현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음식점에 주방화재 진화용 k급 소화기 300개를 오는 31일까지 보급한다.
지역 내 음식점중 상대적으로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는 치킨, 중화요리 등 튀김전문음식점 300개소를 선정해 업소별로 직접 방문해 소화기를 배부하고 k급 소화기 사용방법과 화재예방 안전수칙 등에 대해 서부소방서 협조를 받아 현장교육도 병행 실시한다.
K급 소화기는 유막을 형성해 기름온도를 낮추고 산소 접촉을 차단시켜 식용유 화재 진화에 용이한 소화기로 기존의 분말소화기에 비해 주방화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주방 화재예방 전문소화기 보급으로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 영업주들에게 만일의 화재사고에 대비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