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가 지난 3일 오후 의성창의인성교육관에서 지역주민 10명을 대상, 실시한 초청 발명교실이 호평을 받고 있다.이날 지역주민 발명교실은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AI-SW 및 발명 체험 활동을 통해 지역간 유대감증진과 AI-SW, 발명교육 확산을 시키는데 목적이다. 수업은 휴머노이드 로봇 알파미니체험,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등 4차 산업혁명을 요구한 창의·융합적사고력을 향상시킬 다양한수업으로 진행했다. 김모(45‧의성읍)씨는 "일반인들이 체험해 볼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번 발명교실을 통해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김성중 교육지원과장은 "발명교실은 인공지능(AI)과 발명이 만나는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과 교육이 소통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의성교육청, 지역주민 함께 하는 발명교실..
뉴스

의성교육청, 지역주민 함께 하는 발명교실

박세명 기자 sss0083@ksmnews.co.kr 입력 2022/12/06 21:30
AI-SWㆍ체험 통해 유대감 증진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등 풍성


[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가 지난 3일 오후 의성창의인성교육관에서 지역주민 10명을 대상, 실시한 초청 발명교실이 호평을 받고 있다.

이날 지역주민 발명교실은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AI-SW 및 발명 체험 활동을 통해 지역간 유대감증진과 AI-SW, 발명교육 확산을 시키는데 목적이다.

수업은 휴머노이드 로봇 알파미니체험,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등 4차 산업혁명을 요구한 창의·융합적사고력을 향상시킬 다양한수업으로 진행했다.


김모(45‧의성읍)씨는 "일반인들이 체험해 볼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번 발명교실을 통해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성중 교육지원과장은 "발명교실은 인공지능(AI)과 발명이 만나는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과 교육이 소통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