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미세먼지, 기후·환경변화 전문전시회인 2022 대한민국 국제쿨산업전(Korea International Cooling Industry Expo 2022, 이하 쿨산업전)이 6~8일까지 엑스코 서관 1홀, 2홀 및 야외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는 쿨산업전은 폭염으로부터 건강한 여름을 기 위한 다양한 제품과 기술, 솔루션 소개는 물론 미세먼지 문제와 기후변화에 대응할 방안까지 제시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올해부터 중대 재해 처벌법 적용 대상이 된 열사병으로부터 근로자를 지키기 위한 대안을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쿨산업전에는 공공재 분야에서는 쿨링포그, 클린로드, 스마트그늘막 등 공공냉방시스템을 비롯해 이상기후 변화 대응 시스템 관련 업체가 참가한다. 산업재 분야에서는
㈜금복주는 다양한 주종 등 음용의 다변화, 고급화되는 소비자 트렌드에 부합하고자 뉴트로 컨셉의 신제품 ‘금복주 GOLD CLASS(360mL/16.5%)’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지역 대학의 마케팅학회 학생들과 협업 등을 통해 젊은 층과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더욱 강화하고, 골드 컬러의 캡과 증착 라벨을 적용한 고급화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금복주’ 브랜드 아이덴티티 극대화를 통한 완성도를 높인 Brand New 제품이다. 금복주 관계자는 "소주의 클라쓰를 한층 높인 ‘금복주 GOLD CLASS’ 출시를 계기로, 코로나 이후 다양한 주종에 대한 고객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더 좋은 품질의 신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과 함께 호흡하며,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겠다”고 밝혔다.
㈜한샘이 온라인 가구기업 ㈜오하임아이엔티가 운영하는 디자인가구 브랜드 ‘아이데뉴(IDENEW)’와 브랜드 제휴 협약을 맺고 온라인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 아이데뉴는 오하임아이엔티의 디자인 가구 브랜드로 프리미엄급의 거실과 주방, 드레스룸 등 종합가구를 선보인다. 한샘과 오하임아이엔티는 지난 19일 서울 상암동 한샘사옥에서 ‘브랜드 제휴 상품의 판매에 관한 약정’을 맺고 아이데뉴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폭넓은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샘 김진태 대표와 박해웅 부사장, 오하임아이엔티 서정일 대표와 이순옥 이사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오아임아이엔티는 아이데뉴의 상품 기획과 개발을, 한샘은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두 회사는 오는 6월 중순 소파 2종과 침대 1종, 매트리스 1종 등 첫 브랜드 제휴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과 아이데뉴는 ‘일상에 디자인을 더하다’라는 제품 철학을 바탕으로 30~40대 젊은 부부층을 주타깃으로 하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가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영남권 최대 어린이 관련 전문전시회인 키즈엑스포가 4월29일부터 5월1일까지 엑스코 서관 2홀에서 개최된다. 키즈엑스포는 마이스산업연구원이 주관하고 대구광역시, 대구시교육청,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대구어린이집연합회 등 교육관련 주요기관이 후원으로 참여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키즈엑스포는 디지털화에 따른 어린이 관련 산업의 급성장과 스마트 교육의 확산에 따라, 관련 산업을 육성하고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할
엑스코에서 13일 국내 최대 신재생에너지 전문 전시회 ‘제 19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와 전기·전력 산업 특화 전시회 ‘2022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가 동시 개막했다. 그린에너지엑스포는 엑스코 동관 전체 1만5천㎡에서 지난해 참가한 230개 사보다 더욱 확대된 251개 사 700부스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전기산업
대구·경북 유일의 전기·전력 산업 특화 전시회 ‘2022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International Electric Power Industry Expo Korea 2022)’가 오는 13~15일까지 엑스코 서관 1홀, 2홀에서 개최된다. 전기산업 생태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 비즈니스의 장이 될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와 한국전기공사협회가 주최하며, 관련 산·학·연관 125개사가 참가한다. 지난해 처음 론칭된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는 경상북도의 우수한 전기·전력산업 인프라와 차별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개최 2회 만에 최적의 전기·전력
엑스코에서 7일 지역 불교문화와 전통문화를 아우르는 ‘2022 대한민국 불교문화엑스포’가 처음으로 개최됐다. ‘천년, 신라 불교 문화의 울림’을 주제로 대구·경북뿐만 아니라 전국의 문화예술인과 불교문화산업 종사자들이 169개 업체 239개 부스 규모로 참가해 공예, 건축, 의복, 식품, 수행의식, 문화산업, 차(茶) 등 7개 분야에 걸친 불교문화상품전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일까지 나흘간 개최되며
㈜금복주는 최근 코로나 이슈, 홈술 트렌드와 야외 활동 인구 증가로 가정용 PET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느는 추세에 맞춰 휴대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금복주 640mL PET’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이 제품은 최근 원부자재 가격 상승 등 원가부담에도 불구하고, 같은 용량의 타제품 대비 약 15% 이상 저렴하게 출고해 장바구니 물가를 경감 할 수 있는 실속형 제품이다. 금복주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금복주 640mL PET는 코로나 이슈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변화된 음주 트렌드에 맞춰 언제 어디서든 더 간편하고 실속있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조달청은 22일 대구지역 청년창업기업 (주)무지개연구소와 (주)퓨맥스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역 소재 청년창업기업의 유망제품을 발굴하고, 혁신제품, 벤처나라 등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돕기 위한 맞춤형 컨설팅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대구 북구 소재 (주)무지개연구소(대표 김용덕)의 원격관제플랫폼은 드론에 탈부착이 가능한 형태로 제작되어, LTE/5G 통신망을 이용한 드론 원격 제어가 가능한 제품으로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곳에서 사용이 가능해 기대가 되는 제품이다. 또한 대구 달서구 소재 (주)퓨맥스(대표 변영재)의 투척식 제설제는 도로 밖에서 별다른 도구없이 단순 투척만으로 쉽게 제설이 가능하며, 짧은 시간에 넓은 면적의 제설이 가능해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엑스코에서 봄을 맞아 전시회와 콘서트, 문화행사가 줄줄이 개최되면서 지역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다가가고 있다. 3월과 4월에는 쇼미더머니10 콘서트, 장윤정 콘서트, 싱어게인2 전국투어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트롯특전사 박군 콘서트, 가족들을 위한 티니핑 프린세스 다이어리 뮤지컬, 콩순이 뮤지컬, 헤이지니&럭키강이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봄을 시작으로 여름까지 예정되어 있어 지역민에게 활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콘서트는 오는 27일 엑스코 서관 1홀에서 개최 예정인 쇼미더머니10 콘서트다.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10의 세미파이널에 진출해 특유의 속사포랩으로 우승을 차지한 '조광일', 최초의 여성 준우승자 '신스', 자작곡 '카운팅 스타'로 화제가 된 비오, 아넌딜라이트, 머드더스튜던트, 쿤타, 소코도모, 베이식 등 TOP8 래퍼들이 콘서트 무대에 오를
㈜한산마케팅연구원이 주관하는 ‘제22회 대구건축박람회’가 오는 17~20일까지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개최된다. 대구건축박람회는 대구, 경북지역에 뿌리를 내린 강소기업들이 자사의 신제품 및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 분야 행사다. 대구건축박람회는 2001년 시작해 올해 22회째를 맞는 건축 분야 B2C 전문 전시회로, 대구, 경북지방을 대표하는 건축 관련 기업들이 매년 혁신적 신기술과 제품 등을 선보이는 공간의 역할을 해 왔다. 실제 작년 기준 국내 약 220개 기업들이 550부스 규모로 참가했고, 국내 바이어 포함 3만여 명이 찾아와 건축시공·자재 분야에서 많은 계약 성과를 거뒀으며, 소비자들이 양질의 자재를 폭넓게 비교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한 자리에서 제공했다. 또한, 각종 사회 기반 구축과 건축 산업 활성화 그리고 대구광역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등 중소 지역기업의 자사 브랜드 홍보 플랫폼으로 기여해 왔다. 올해 ‘제22회 대구건축박람회’는 ‘생활을 편리하게, 공간을 아름답게’를 주제로 국내 250여개의 다양한 건축 관련 기업이 참가한다. 주요 전시 참가 분야는 건축자재, 조경, 공공시설, 조명 및 공구 등 전문건축관련 제품뿐만 아니라 최신 디자인 가구,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 가정용품 및 친환경 제품, 내진설계, 중목구조 그리고 전원주택, 스틸하우스, 펜션 등과 같은 최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전원생활과 이동식주택에 대한 비전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건축 산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동시 개최 행사로 ‘대구인테리어 및 가정용품 특별전’ 이 열려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샘은 프리미엄화 되어가고 있는 리빙 시장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과 고급 소재, 디자인을 겸비한 프리미엄 가구 10종을 22년 상반기 신제품으로 출시한다. 계속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고, 홈오피스, 홈카페 등으로 집의 역할이 확대되면서 홈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 관심은 높아졌다. 이와 함께 홈 인테리어를 꾸밀 때, 고급 소재와 우수한 기능성을 갖춘 고가의 가구나 조명, 소품 등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리빙•인테리어 업계는 이와 같은 프리미엄 소비 트렌드의 확대에 따라 프리미엄을 내세운 최고급 라인의 리빙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한샘은 침실가구 신제품으로 ‘유로 503 프레임 오크(Euro 503 Frame oak)’, ‘밀란 303 스튜디오’ 침대 2종과 자체 매트리스 브랜드 ‘포시즌(Four Season)’의 신제품 ‘바움(BAUM)’, ‘란다(LANDA)’, ‘아이레(AIRE)’ 3종, 온라인 ‘한샘몰(mall.hanssem.com)’ 전용 옷장 ‘샘베딩 마일드(SAMBEDDING MILD)’, ‘샘베딩 파스텔(SAMBEDDING PASTEL)’ 2종 등 총 7종을 출시한다.
2022 대구 베이커리&카페쇼(D-CAFE 2022)가 ‘너도? 나도! 카페창업’을 주제로 오는 11~13일까지 엑스코 서관에서 개최된다. 대구 베이커리&카페쇼는 지난해 봄 엑스코에서 처음으로 론칭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에는 더욱 다양한 커피, 베이커리, 디저트 원자재부터 브랜드까지 카페 창업 관련 최신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성공적인 카페 창업을 위한 시작 단계, 제품 단계, 매장 단계, 소비자 단계에서 다시 창업의 단계로 선순환할 수 있도록 전시 품목들을 구성한다. 전시장에서는 커피, 베이커리, 유제품, 디저트, 원부재료를 비롯해 커피추출머신, 베이커리머신, 쇼케이스 제품들과 카페
㈜한샘은 결혼을 앞두고 혼수가구를 준비 하고 있는 신혼부부들을 위해 오는 4월30일까지 한샘 ‘웨딩멤버스(Wedding Members)’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샘 ’웨딩멤버스’ 이벤트는 신혼부부에게 한샘 가구로 꾸미는 홈 스타일링 제안과 함께 웨딩지원금, 신혼필수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이벤트다. 최근 예비 신혼부부 사이에서는 예식과 신혼여행에 소요되는 절차와 비용을 최소화 하고 신혼생활에 필요한 가구, 가전 등 혼수 장만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는 이른바 가치소비 웨딩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또, 장기화된 코로나19가 가져온 생활의 변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더 이상 집은 단순한 휴식의 공간이 아니라 일터, 취미 공간, 힐링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샘은 올해 한샘몰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라이브’의 편성을 2배 확대해 ‘온택트(Ontact)’ 인테리어 쇼핑을 강화해 나간다.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온라인 한샘몰에서 자체운영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샘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생방송을 의미하는 라이브(live)에 상업을 뜻하는 커머스(commerce)를 합친 말이다. 생방송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는데 판매자와 구매자가 실시간으로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샘은 채널 오픈 이후 1년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총 50회 진행했다. 리모델링 패키지부터 가구, 생활용품까지 한샘의 다양한 홈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누적 시청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한샘은 설 명절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가구, 생활용품 할인 이벤트를 연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매일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가구, 생활용품 등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사용 가능하며 최대 2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다음달 3일까지 생활용품 93종을 대상으로 최대 63% 시즌오프 할인 행사도 연다. ‘시그니처90 시베리아 구스 이불솜’을 63% 할인된 25만9천원에, ‘구스 콜렉션 디럭스80 베개솜’은 53% 할인된 4만2천원에 판매한다. 27일까지 7만원 이상 생활용품을 구매하면 3만원 상당의 ‘한샘 트리저그 보온보냉 주전자’도 증정한다. 26일 오후 7시50분부터는 설 맞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고 침구, 소파 등을 최대 56% 할인한다. 특히, 한샘몰 인기 제품인 ‘휴 회전형 좌식 리클라이너’는 36% 할인된 12만9천원에 판매하며 구매고객 전원에게 사이드 테이블을 증정한다.
㈜한샘은 최근 리모델링 시장의 성장에 맞춰 자녀방, 침실, 거실 등 공간별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 제안을 확대해 나간다. 한샘은 지난 2016년 리모델링 전문브랜드인 한샘리하우스를 론칭하고 거실, 침실, 부엌, 욕실 등 집 전체 공간을 대상으로 리모델링 패키지를 제안해 왔다. 최근 집 전체 리모델링 뿐만 아니라 살면서 고치는 부분 리모델링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올해부터는 집에 거주하면서도 빠르고 간편하게 공사를 마칠 수 있는 공간별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한샘은 첫 번째 공간별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을 자녀방으로 정했다. 한샘의 경우 매년 1월에서 3월에 자녀방 가구 연 매출의 50%가 집중되는 등 고객 수요가 매우 높은 시기이기 때문이다. 한샘 자녀방 패키지 상품은 책상, 의자, 책장, 옷장, 침대 등 가구와 바닥재, 벽장재, 조명 등 자녀방 리모델링의 모든 것을 한번에 제안한다. 모든 아이템을 합쳐 최소 2일만에 시공이 가능하다. 리모델링에 1일, 가구 설치에 1일이 소요되는 식이다.
대구상공회의소와 달성군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품질이 우수하고 기술력이 뛰어난 지역 중소기업을 발굴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인 ‘꽃피는 달성상회 (www.dsplus.kr)’가 지난해 매출이 2억7천4백만원을 넘으며, 연간 목표금액 6천만원 대비 450%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꽃피는 달성상회의 이러한 큰 성과는 지난해 4월 오픈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온·오프라인으로 달성지역 기업 26개사의 52개 상품 홍보와 판매에 집중한 결과로 분석된다. 온라인 홍보·판매로는 전용플랫폼(www.dsplus.kr)을 구축해 기업별 상품 안내와 동영상 시청, 판매사이트 연결이 가능토록 했으며, 아울러 달성군·대구상공회의소 등 10여개 유관기관·단체 홈페이지에 배너를 구축했고 온라인 전용유튜브, 달성군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꾸준하게 상품 홍보를 진행해왔다.
㈜한샘이 다가오는 22년 상반기 신학기 시즌을 맞아 서재 가구 신제품 ‘유닛(UNIT)’과 자녀방 가구 신제품 ‘코티(KOTI)’, ‘무이(Mooie)’ 등 3종을 출시한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집에서 공부하고 수업을 듣는 ‘홈스쿨링’, ‘온라인수업’ 및 집에서 일을 하는 ‘재택근무’ 등이 보편화되면서 책상, 책장 등 집에서의 학습 효율과 업무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가구를 찾는 사람들이 계속 늘고 있다. 이에 따라 한샘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과 실용성을 갖춘 서재·자녀방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한샘의 새로운 서재, 홈오피스 패키지 ‘유닛’은 책상과 하부장, 악세서리 모듈로 구성되었다. 유닛 책상은 유형에 따라 크게 4가지 책상 조합이 가능하여, 일반 책상과 연결 책상(컴팩트 책상, 수납 특화 책상, h형 책상)중 원하는 제품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선반과 비정형 디자인의 책장, 콘솔장 등을 활용한 믹스매치가 가능해 나만의 맞춤형 서재로 완성할 수 있다.
㈜한샘이 홈 인테리어 분야에서 한샘이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디지털 역량을 총 집결한 토탈 홈 인테리어 대형 매장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을 오픈한다.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서울 5호선 마포역 인근 상권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한샘의 부엌, 욕실,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총 3천246㎡ 규모의 토탈 홈 인테리어 매장이다. 또한 지난 2020년 9월 삼성전자와의 MOU체결이후 한샘과 삼성전자가 공동으로 기획한 첫 협업매장으로, 가구와 가전에 대한 모든 것을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디지털 리빙 포털 스토어(Digital Living Portal Store)’ 라는 부분도 큰 특징이다.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킨 다양한 체험관을 만들어, 방문한 고객들에게 홈 인테리어에 필요한 정보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형 매장으로 꾸몄다. 한샘은 이러한 디지털기술을 통해 한정된 공간인 오프라인 매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무한한 공간으로 확장시키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