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대구 중구는 2025년 어린이집 신입생 입학준비금을 이달부터 최대 11만원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대구 중구에 주소를 두고 올해 지역 내 어린이집에 최초 입학하는 신입생이다. 입학준비금은 입학일로부터 6개월 이내 신청할 수 있으며 입학 어린이집에 신청하면 된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1인당 10만원, 국공립 외 어린이집은 1인당 11만원을 지원한다. 중구청은 이와 더불어 공공 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에도 노력하고 있다. 현재 지역 내 35개의 어린이집 중 국공립 어린이집은 19개소로 올해도 1개소가 개원할 예정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함께 키우는 우리 아이를 위한 양육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결혼, 출산, 양육지원 등 다양한 출산장려시책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대구시 중구, 어린이집 신입생 준비금 최대 11만원 지원..
뉴스

대구시 중구, 어린이집 신입생 준비금 최대 11만원 지원

조필국 기자 cpkcomkid@ksmnews.co.kr 입력 2025/01/07 20:08
입학일부터 6개월 이내 신청

↑↑ 대구 중구, 어린이집 신입생 입학준비금 최대 11만원 지원(중구청 전경)

[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대구 중구는 2025년 어린이집 신입생 입학준비금을 이달부터 최대 11만원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대구 중구에 주소를 두고 올해 지역 내 어린이집에 최초 입학하는 신입생이다. 입학준비금은 입학일로부터 6개월 이내 신청할 수 있으며 입학 어린이집에 신청하면 된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1인당 10만원, 국공립 외 어린이집은 1인당 11만원을 지원한다.

중구청은 이와 더불어 공공 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에도 노력하고 있다. 현재 지역 내 35개의 어린이집 중 국공립 어린이집은 19개소로 올해도 1개소가 개원할 예정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함께 키우는 우리 아이를 위한 양육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결혼, 출산, 양육지원 등 다양한 출산장려시책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