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권호경기자]㈜플랜텍은 덴마크 수소생산 전문기업 TOPSOE와 자열개질 방식과 수증기 개질 방식 등 수소 생산 및 암모니아 분해 수소 추출 기술 관련 업무협약을 지난 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TOPSOE는 수소 및 암모니아 분해 기술에 대한 공정, 장비, 촉매와 관련된 글로벌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플랜텍은 수소의 생산 및 배관을 통한 운송과 활용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수소 인프라 전문기업이다.양사는 TOPSOE의 수소 생산 및 암모니아 크래킹 기술을 기반으로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플랜텍의 EPC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철 및 발전 산업에 탄소 발생량을 저감하고 고객의 니즈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또한, 양사는 이산화탄소를 포집, 저장하는 CCS(Carbon Capture and Storage) 기술도 접목해 블루수소 생산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민영위 플랜텍 신사업센터장은 “친환경적이며 탄소중립에 앞장서는 수소 생산 및 암모니아 분해기술의 고도화로 수소환원제철 등 수소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플랜텍, TOPSOE와 수소생산ㆍ암모니아 분해 기술 협력..
뉴스

플랜텍, TOPSOE와 수소생산ㆍ암모니아 분해 기술 협력 업무협약

권호경 기자 ohra01@ksmnews.co.kr 입력 2023/10/26 19:39

↑↑ 수소 생산 및 암모니아 분해 수소 추출 기술 관련 업무협약 체결 기념 사진

[경상매일신문=권호경기자]㈜플랜텍은 덴마크 수소생산 전문기업 TOPSOE와 자열개질 방식과 수증기 개질 방식 등 수소 생산 및 암모니아 분해 수소 추출 기술 관련 업무협약을 지난 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TOPSOE는 수소 및 암모니아 분해 기술에 대한 공정, 장비, 촉매와 관련된 글로벌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플랜텍은 수소의 생산 및 배관을 통한 운송과 활용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수소 인프라 전문기업이다.

양사는 TOPSOE의 수소 생산 및 암모니아 크래킹 기술을 기반으로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플랜텍의 EPC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철 및 발전 산업에 탄소 발생량을 저감하고 고객의 니즈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이산화탄소를 포집, 저장하는 CCS(Carbon Capture and Storage) 기술도 접목해 블루수소 생산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민영위 플랜텍 신사업센터장은 “친환경적이며 탄소중립에 앞장서는 수소 생산 및 암모니아 분해기술의 고도화로 수소환원제철 등 수소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