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최종태기자]포항시는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취약시설에 대한 사회 재난 예방을 위해 이달 말까지 1만㎡ 이상 물류창고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경북도, 건축·소방·전기 등 안전 유관기관 민간 전문가로 점검반을 구성해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 계획 적정 여부 △시설 내 소화기 비치 여부 △누전 차단기 적정 설치 및 정상 작동 여부 등 시설 특성과 여건에 따른 맞춤형 점검을 진행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응급조치 후 권고 등을 통해 신속하게 조치하도록 안내하며 추후 관련법에 따라 위험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안전을 확보할 방침이다. 정정득 대중교통과장은 “최근 잦은 안전사고 발생에 따라 물류창고 등 취약시설을 사전 점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포항시, 사회 재난 예방 철저 ‘물류창고 안전점검’..
뉴스

포항시, 사회 재난 예방 철저 ‘물류창고 안전점검’

최종태 기자 pchoi11@ksmnews.co.kr 입력 2023/10/10 21:35

[경상매일신문=최종태기자]포항시는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취약시설에 대한 사회 재난 예방을 위해 이달 말까지 1만㎡ 이상 물류창고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경북도, 건축·소방·전기 등 안전 유관기관 민간 전문가로 점검반을 구성해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 계획 적정 여부 △시설 내 소화기 비치 여부 △누전 차단기 적정 설치 및 정상 작동 여부 등 시설 특성과 여건에 따른 맞춤형 점검을 진행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응급조치 후 권고 등을 통해 신속하게 조치하도록 안내하며 추후 관련법에 따라 위험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안전을 확보할 방침이다.

정정득 대중교통과장은 “최근 잦은 안전사고 발생에 따라 물류창고 등 취약시설을 사전 점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