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군은 지난 17일 청년들의 정규직 전환을 촉진하고 지역 내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내 중소기업의 고용 안정화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14일부터 인원 충족 시까지 신청받는다.참여 기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으로 인턴 급여는 월 209만원 이상이며 연 2회 이상 임금체불 기업은 제외된다. 인턴 신청 자격은 의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이다.본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인턴 채용 시 2개월 동안 총 300만원의 지원금을 받으며, 인턴의 경우 정규직 전환일로부터 3개월, 10개월 차에 각각 150만원씩 지원을 받게 된다.신청을 원하는 인턴 및 기업들은 관광복지국 청년정책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의성군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김주수 군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도 크게 도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의성군,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뉴스

의성군,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박세명 기자 sss0083@ksmnews.co.kr 입력 2025/03/19 18:10
지역 거주 미취업 청년 채용


[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군은 지난 17일 청년들의 정규직 전환을 촉진하고 지역 내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내 중소기업의 고용 안정화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14일부터 인원 충족 시까지 신청받는다.

참여 기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으로 인턴 급여는 월 209만원 이상이며 연 2회 이상 임금체불 기업은 제외된다. 인턴 신청 자격은 의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이다.

본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인턴 채용 시 2개월 동안 총 300만원의 지원금을 받으며, 인턴의 경우 정규직 전환일로부터 3개월, 10개월 차에 각각 150만원씩 지원을 받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인턴 및 기업들은 관광복지국 청년정책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의성군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도 크게 도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