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난 25일 경북 청년들의 정주여건 향상과 인생설계를 지원하는 청년발전소 사업인 ‘경북청년인생설계학교’를 기념하는 `경북청년 Life Up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청년 페스티벌의 주인공인 도내 청년 60여 명을 비롯해 도의원, 청년창업기업, 도민 등 230여 명이 참석해 경북 청년의 미래를 응원하고 청년이 행복한 경북도 달성에 힘을 보탰다. 경북도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2021년부터 경북도 청년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운영중인 청년발전소 내 경북청년인생설계학교는 청년들의 재무, 커리어, 사회관계 등에 대한 지원교육으로 지역 청년센터 등과 연계해 6개 시군 청년 463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경북청년 Life Up페스티벌은 `경북청년인생설계학교`를 기념하고 경북청년들의 네트워크 활동 기회 제공, 청년 창업기업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청년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함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특히 이번 행사는 메이커페스티벌과 여성농업인 플리마켓이 함께 어우러진 행사로 지역 청년 메이커들이 운영하는 메이킹체험 공간과 여성농업인 플리마켓 운영 공간도 함께 조성됐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경북청년 Life Up페스티벌은 경북 청년의 미래를 응원하고 지방에서도 꿈을 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청년의 고민과 미래설계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정책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청년들 미래 응원해요”..
뉴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청년들 미래 응원해요”

김용묵 기자 kimym3398@ksmnews.co.kr 입력 2023/10/26 19:50
‘인생설계학교’사업 기념 축제
성과 공유ㆍ네트워크 기회 제공


[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난 25일 경북 청년들의 정주여건 향상과 인생설계를 지원하는 청년발전소 사업인 ‘경북청년인생설계학교’를 기념하는 '경북청년 Life Up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청년 페스티벌의 주인공인 도내 청년 60여 명을 비롯해 도의원, 청년창업기업, 도민 등 230여 명이 참석해 경북 청년의 미래를 응원하고 청년이 행복한 경북도 달성에 힘을 보탰다.

경북도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2021년부터 경북도 청년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운영중인 청년발전소 내 경북청년인생설계학교는 청년들의 재무, 커리어, 사회관계 등에 대한 지원교육으로 지역 청년센터 등과 연계해 6개 시군 청년 463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경북청년 Life Up페스티벌은 '경북청년인생설계학교'를 기념하고 경북청년들의 네트워크 활동 기회 제공, 청년 창업기업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청년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함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메이커페스티벌과 여성농업인 플리마켓이 함께 어우러진 행사로 지역 청년 메이커들이 운영하는 메이킹체험 공간과 여성농업인 플리마켓 운영 공간도 함께 조성됐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경북청년 Life Up페스티벌은 경북 청년의 미래를 응원하고 지방에서도 꿈을 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청년의 고민과 미래설계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정책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