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주철우기자]울진경찰서는 지난 15일 특별치안활동 및 추석 전 특별방범활동 일환으로 소규모 금융기관 은행강도 발생에 따른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범인 검거 모의훈련(FTX)을 실시했다.이날 훈련은 생활안전·112·지역경찰·형사 등 경찰서 기능별 협업을 통해 울진읍 소재지 새마을금고에서 진행됐다. 흉기강도 사건이 발생했다는 가상의 상황에서, 금융기관 직원의 대처요령 및 경찰의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최초 신고접수부터 상황전파·공조요청, 도주로 차단 및 범인검거까지의 전 과정을 실제상황과 같이 진행했다.강명원 울진경찰서장은 “최근 강력범죄가 잇따라 발생하며 군민의 불안감이 큰 만큼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고, 강력범죄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울진경찰서, 금융기관 강도 대응 FTX 실시..
뉴스

울진경찰서, 금융기관 강도 대응 FTX 실시

주철우 기자 uljin@ksmnews.co.kr 입력 2023/09/17 21:31


[경상매일신문=주철우기자]울진경찰서는 지난 15일 특별치안활동 및 추석 전 특별방범활동 일환으로 소규모 금융기관 은행강도 발생에 따른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범인 검거 모의훈련(FTX)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생활안전·112·지역경찰·형사 등 경찰서 기능별 협업을 통해 울진읍 소재지 새마을금고에서 진행됐다. 흉기강도 사건이 발생했다는 가상의 상황에서, 금융기관 직원의 대처요령 및 경찰의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최초 신고접수부터 상황전파·공조요청, 도주로 차단 및 범인검거까지의 전 과정을 실제상황과 같이 진행했다.

강명원 울진경찰서장은 “최근 강력범죄가 잇따라 발생하며 군민의 불안감이 큰 만큼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고, 강력범죄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