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시의회 강효구 의원(사진·모동·모서·내서·화동·화서·화북·화남)은 제221회 상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상주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에 발의된 조례안은 어린이 보호구역 및 통학로에서 차량 통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의 위험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코자 발의됐다.제정 조례안은 △어린이 통학로 지정 △어린이 보호구역 실태조사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어린이 등·하교 교통지도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차량통제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공사 현장 관리 △재정지원 △협력체계 구축 등이 주요 내용이다.강효구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어린이 통학 때 발생하는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강효구 상주시의회 의원,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조례안 대..
뉴스

강효구 상주시의회 의원,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조례안 대표 발의

김용묵 기자 kimym3398@ksmnews.co.kr 입력 2023/09/10 21:31


[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시의회 강효구 의원(사진·모동·모서·내서·화동·화서·화북·화남)은 제221회 상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상주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에 발의된 조례안은 어린이 보호구역 및 통학로에서 차량 통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의 위험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코자 발의됐다.

제정 조례안은 △어린이 통학로 지정 △어린이 보호구역 실태조사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어린이 등·하교 교통지도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차량통제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공사 현장 관리 △재정지원 △협력체계 구축 등이 주요 내용이다.

강효구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어린이 통학 때 발생하는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