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역기업협의회-대학 산학협력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
[경상매일신문=신일권기자]포항제조업협의회(회장 이동석)와 포항시여성기업인협의회(회장 신귀숙),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 8월 31일에 지역기업협의회-대학 산학협력 구축을 위한 삼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제조업협의회, 포항시여성기업인협의회, 한동대학교는 금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각 당사자가 가진 핵심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적극적으로 협업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분야는 △산·학 공동 프로젝트 발굴 및 수행 △산업체 재직자 교육프로그램, 현장실습 등 인적교류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보유시설 및 공간, 기자재 공동활용 등 물적교류협력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협력 △ 교육부 주관의 글로컬대학 30사업 협력 등이 있다.
협약식에 이어 진행한 교류회에서 이종선 한동대학교 LINC3.0 사업단장은 “LINC3.0사업에서 기업체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캡스톤 디자인, 기업현안문제해결과제,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공용장비센터 등 다양한 기업협력 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대학 인프라를 지역기업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동대학교는 글로컬대학30 사업 본지정 평가를 앞두고 지방자치단체, 지역 산업체 등과의 다각적인 협력을 통해 대학 교육의 미래를 제시하는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