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전차진기자]칠곡군이 지난해부터 가입해 온 군민안전보험에 대해 올해부터는 8개 보장항목을 추가해 19개로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칠곡군 군민안전보험은 예측할 수 없는 재난, 재해, 안전사고로 피해를 입은 군민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칠곡군민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가입되며, 등록 외국인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전액 군에서 부담하며, 개인이 가입한 타 보험과 별도로 중복보상이 가능하다보장범위는 △자연재해사망 △폭발, 화재, 붕괴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뺑소니, 무보험차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및 후유장애 △익사사고 사망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의사상자 상해보상금 △성폭력 상해보상금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가스상해 위험사망 및 후유장애 △야생동물피해보상치료비 △개물림 사고 응급실 내원 치료비로 총 19개 항목이다.군민안전보험 보험금은 사고 발생지역이 어디든 상관 없이 보장받을 수 있고, 청구 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청구 가능하며 피해를 입은 군민 또는 법정상속인이 청구서 등 관련서류를 첨부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1577-5939)에 청구하면 된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칠곡군, 군민안전보험 보장항목 19개로 확대 시행..
뉴스

칠곡군, 군민안전보험 보장항목 19개로 확대 시행

전차진 기자 plwoo2@ksmnews.co.kr 입력 2023/03/01 21:43

[경상매일신문=전차진기자]칠곡군이 지난해부터 가입해 온 군민안전보험에 대해 올해부터는 8개 보장항목을 추가해 19개로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칠곡군 군민안전보험은 예측할 수 없는 재난, 재해, 안전사고로 피해를 입은 군민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칠곡군민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가입되며, 등록 외국인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전액 군에서 부담하며, 개인이 가입한 타 보험과 별도로 중복보상이 가능하다

보장범위는 △자연재해사망 △폭발, 화재, 붕괴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뺑소니, 무보험차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및 후유장애 △익사사고 사망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의사상자 상해보상금 △성폭력 상해보상금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가스상해 위험사망 및 후유장애 △야생동물피해보상치료비 △개물림 사고 응급실 내원 치료비로 총 19개 항목이다.

군민안전보험 보험금은 사고 발생지역이 어디든 상관 없이 보장받을 수 있고, 청구 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청구 가능하며 피해를 입은 군민 또는 법정상속인이 청구서 등 관련서류를 첨부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1577-5939)에 청구하면 된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