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성낙성기자]청도군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22년 시군 농정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1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도지사 기관 표창을 받았다.   경북도 농정평가는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해 동안 농업정책, 농식품유통, 친환경농업, 농촌활력, 축산정책, 특수시책 등 농정업무 전반과 농업경쟁력 강화에 대해 종합평가하는 것으로 청도군은 이번 평가에서 농촌협약과 같은 다양한 공모사업의 선정과 농작물 병해충 드론방제사업, 스마트팜 생산기반 지원사업, 청도미리스테이조성 등의 특수시책,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비대면 농특산물 판촉행사 등 지역 특색에 맞는 농정추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2020~2021년 우수상에 이어 올해는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청도군의 농업정책이 실효성을 거두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고, 앞으로도 농업·농촌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농업정책은 첨단산업이 되고 농촌은 힐링공간으로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청도군 농업정책 최우수기관…도지사 표창..
뉴스

청도군 농업정책 최우수기관…도지사 표창

성낙성 기자 jebo8585@ksmnews.co.kr 입력 2022/11/14 21:30
경북도, 23개 시ㆍ군 대상 평가
지역특색 맞는 농정 높은 점수

↑↑ 청도군은 경북도에서 실시한 시군 농정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청도군 제공

[경상매일신문=성낙성기자]청도군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22년 시군 농정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1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도지사 기관 표창을 받았다.

 
경북도 농정평가는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해 동안 농업정책, 농식품유통, 친환경농업, 농촌활력, 축산정책, 특수시책 등 농정업무 전반과 농업경쟁력 강화에 대해 종합평가하는 것으로 청도군은 이번 평가에서 농촌협약과 같은 다양한 공모사업의 선정과 농작물 병해충 드론방제사업, 스마트팜 생산기반 지원사업, 청도미리스테이조성 등의 특수시책,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비대면 농특산물 판촉행사 등 지역 특색에 맞는 농정추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2020~2021년 우수상에 이어 올해는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청도군의 농업정책이 실효성을 거두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고, 앞으로도 농업·농촌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농업정책은 첨단산업이 되고 농촌은 힐링공간으로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