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동수기자]안동여자고등학교는 미래에 대한 생각이 가장 많을 학생들을 위해 보다 재미있고 유익한 진로활동 및 강연을 제공하고자 1-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5-7교시 동안 경북교육청과 안동MBC가 함께 하는 ‘꿈토링 톡 콘서트’를 실시했다. 프로그램 구성은 생각을 펼치고 세상을 듣는 토크 콘서트(이미소 농업회사법인 대표의 강연), 각 분야의 전문가가 들려주는 진솔한 이야기! ‘꿈토링 멘토특강’, 내 마음이 들리니...? 이제야 말하는 우리의 진심 ‘1분 마이크’의 세 영역과 밴드공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특강에서 강조한 꾸준한 독서와 기록의 중요성을 통해 자기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진로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음을 인지한 점이 의미 있었다. 패널로 참가한 2학년 강은수 학생은 “짧은 시간에 준비한 프로그램이었지만 친구들의 솔선수범하는 자세 덕분에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돼서 뿌듯했으며, 진로 고민을 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현국 교장은 “이런 기회를 만들어준 경북교육청과 안동MBC에 감사함을 전하면서 새가 날아오르기 위해서는 알을 깨어야 하듯이 우리 학생들이 맘껏 고민하고 갈등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안동여자고등학교, 진로개발역량 함양의 장..
뉴스

안동여자고등학교, 진로개발역량 함양의 장

박마락 기자 gsm333@hanmail.net 입력 2022/09/20 21:31
경북도교육청과 안동MBC과 함께하는 ‘꿈토링 톡 콘서트’ 개최


[경상매일신문=박동수기자]안동여자고등학교는 미래에 대한 생각이 가장 많을 학생들을 위해 보다 재미있고 유익한 진로활동 및 강연을 제공하고자 1-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5-7교시 동안 경북교육청과 안동MBC가 함께 하는 ‘꿈토링 톡 콘서트’를 실시했다.

프로그램 구성은 생각을 펼치고 세상을 듣는 토크 콘서트(이미소 농업회사법인 대표의 강연), 각 분야의 전문가가 들려주는 진솔한 이야기! ‘꿈토링 멘토특강’, 내 마음이 들리니...? 이제야 말하는 우리의 진심 ‘1분 마이크’의 세 영역과 밴드공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특강에서 강조한 꾸준한 독서와 기록의 중요성을 통해 자기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진로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음을 인지한 점이 의미 있었다.

패널로 참가한 2학년 강은수 학생은 “짧은 시간에 준비한 프로그램이었지만 친구들의 솔선수범하는 자세 덕분에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돼서 뿌듯했으며, 진로 고민을 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현국 교장은 “이런 기회를 만들어준 경북교육청과 안동MBC에 감사함을 전하면서 새가 날아오르기 위해서는 알을 깨어야 하듯이 우리 학생들이 맘껏 고민하고 갈등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