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성낙성기자]청도 이서초등학교는 13일 학교 강당에서 4·6학년 32명을 대상으로 청도소방서 소방관으로부터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기본교육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개념 및 심장과 뇌의 기능과 심정지 발생에 따른 생리적 변화, 협심증과 심근경색의 증상 및 징후, 심폐소생술에 따른 혈류변화 및 기능 등의 이론적 배경을 시작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언론 등을 통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지만 정확한 압박지점과 압박의 정도 등 심폐소생술 실시 방법을 몰랐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정확하게 알게 됐다”며 “앞으로 주변에서 심정지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큰 도움이 될거 같다”고 했다.김현숙 이서초등학교장은 "학생 및 교직원의 심폐소생 수행 능력을 강화해 응급상황 시 학교 구성원의 건강 및 안전을 확보하도록 해마다 심폐소생술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청도 이서초, 심폐소생술 이론ㆍ실습 교육..
뉴스

청도 이서초, 심폐소생술 이론ㆍ실습 교육

성낙성 기자 jebo8585@ksmnews.co.kr 입력 2022/09/13 21:30

↑↑ 청도이서초등학굥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청도교육청 제공

[경상매일신문=성낙성기자]청도 이서초등학교는 13일 학교 강당에서 4·6학년 32명을 대상으로 청도소방서 소방관으로부터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기본교육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개념 및 심장과 뇌의 기능과 심정지 발생에 따른 생리적 변화, 협심증과 심근경색의 증상 및 징후, 심폐소생술에 따른 혈류변화 및 기능 등의 이론적 배경을 시작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언론 등을 통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지만 정확한 압박지점과 압박의 정도 등 심폐소생술 실시 방법을 몰랐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정확하게 알게 됐다”며 “앞으로 주변에서 심정지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큰 도움이 될거 같다”고 했다.
김현숙 이서초등학교장은 "학생 및 교직원의 심폐소생 수행 능력을 강화해 응급상황 시 학교 구성원의 건강 및 안전을 확보하도록 해마다 심폐소생술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