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지난 10일 시청 강당에서 민선6기 시민과 함께 행복이 넘치는 상주 건설을 위한 2016년 상주시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이정백 시장과 김철수 상주시정책자문위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2016년 예산현황 및 재정운용 방향 설명, 정책과제 발표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상주시 정책자문위원회는 지난해 4월 10일 발대식을 가진 이후 그동안 운영위원회 등 각종회의 개최, 상주 문화융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 자문, 시장 공약사항 이행 검증 등의 역할을 해오면서 시정의 자문기능만을 수행할 것이 아니라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과제를 발굴하여 제안하자는 공감대를 형성했다.각 분과위원회별로 수시회의를 개최해 오면서 심도있는 협의를 통해 이날 5개 분과위원회에서 각 1건씩 차별화된 정책을 발표해 민·관 협치를 도모하는 계기가 됐다. 발표된 정책과제를 관련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하고, 사업계획서를 수립하는 등 시정에 접목하기 위해 전 부서장이 배석했다.이정백 상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상주건설을 위해 늘 고민하며 시정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정책자문위원회가 그 중심에 서서 지혜와 역량을 결집시켜 달라”며 위원회에 특별 당부를 했다. [경사앰일신문=조봉현기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시민이 행복한 상주건설”..
뉴스

“시민이 행복한 상주건설”

조봉현 기자 6351744@hanmail.net 입력 2016/10/13 00:25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시정발전 정책과제 발굴

ⓒ 경상매일신문


상주시는 지난 10일 시청 강당에서 민선6기 시민과 함께 행복이 넘치는 상주 건설을 위한 2016년 상주시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정백 시장과 김철수 상주시정책자문위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2016년 예산현황 및 재정운용 방향 설명, 정책과제 발표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상주시 정책자문위원회는 지난해 4월 10일 발대식을 가진 이후 그동안 운영위원회 등 각종회의 개최, 상주 문화융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 자문, 시장 공약사항 이행 검증 등의 역할을 해오면서 시정의 자문기능만을 수행할 것이 아니라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과제를 발굴하여 제안하자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각 분과위원회별로 수시회의를 개최해 오면서 심도있는 협의를 통해 이날 5개 분과위원회에서 각 1건씩 차별화된 정책을 발표해 민·관 협치를 도모하는 계기가 됐다.
발표된 정책과제를 관련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하고, 사업계획서를 수립하는 등 시정에 접목하기 위해 전 부서장이 배석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상주건설을 위해 늘 고민하며 시정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정책자문위원회가 그 중심에 서서 지혜와 역량을 결집시켜 달라”며 위원회에 특별 당부를 했다. [경사앰일신문=조봉현기자]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