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 유도 국가대표 허미미선수가 지난 12일 군위군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위촉식이 끝난 후 ‘군위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으로 홍보활동을 시작했다.허미미선수는 2024 파리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이며, 군위군 삼국유사면에서 활동한 독립투사 허석 선생의 후손으로 tvN ‘유퀴즈’와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바 있다.   허 선수는 해당 방송에서 현조부의 기적비가 있는 대구시 군위군에 방문해 참배하는 모습이 방영되는 등 군위군 위상을 높였다.허미미 선수는 “한국에 특별한 연고가 없는데, 할아버지의 고향 군위군에서 환영해 주시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민들이 허미미선수를 많이 응원하다”며 “이제는 군위가 고향이라 생각하고, 고향사랑도 고향자랑도 많이 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유도 국가대표 허미미 선수 ‘고향사랑기부’ 응원..
뉴스

유도 국가대표 허미미 선수 ‘고향사랑기부’ 응원

조필국 기자 cpkcomkid@ksmnews.co.kr 입력 2025/03/13 16:13

↑↑ 1_허미미선수고향사랑기부홍보_총무과

[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 유도 국가대표 허미미선수가 지난 12일 군위군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위촉식이 끝난 후 ‘군위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으로 홍보활동을 시작했다.

허미미선수는 2024 파리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이며, 군위군 삼국유사면에서 활동한 독립투사 허석 선생의 후손으로 tvN ‘유퀴즈’와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바 있다.

 
허 선수는 해당 방송에서 현조부의 기적비가 있는 대구시 군위군에 방문해 참배하는 모습이 방영되는 등 군위군 위상을 높였다.

허미미 선수는 “한국에 특별한 연고가 없는데, 할아버지의 고향 군위군에서 환영해 주시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민들이 허미미선수를 많이 응원하다”며 “이제는 군위가 고향이라 생각하고, 고향사랑도 고향자랑도 많이 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