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박선하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19일 안동 국제컨벤션센터 대회의실에서 경북도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하고 유관단체 관계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장애인인권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장애인인권상은 장애인들의 인권을 위해 사회적 차별을 제거하고,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조례 제정 등 남다른 사명감과 열정으로 헌신한 공을 인정받는 의미있는 상이다. 제12대 전반기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경북도 여성장애인 임신ㆍ출산ㆍ양육 지원 조례 △경북도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 △경북도 장애인 드론 교육훈련 지원 조례 등을 발의하기도 했다.특히 박 의원은 누구나 인정하는 `장애인 복지 활동가`로 평소 누구보다도 열정적으로 장애인들의 어려움을 대변하며, 장애인 고용 확대 등 장애인 자립을 위해 앞장서 활동했다.    또한 장애인 복지정책 수립과 예산 편성과정에 경북 도내 장애인들의 목소리가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박선하 의원은 “장애인으로 살아가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장애인 인권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도움과 지지를 받았기에 오늘 이 상을 받을수 있었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 의정활동에 있어 더욱더 장애인 인권을 위해 노력하고 우리 사회가 더욱 더 포용적이고 공정한 사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박선하 경북도의회 도의원, 장애인인권상 영예..
뉴스

박선하 경북도의회 도의원, 장애인인권상 영예

김용묵 기자 kimym3398@ksmnews.co.kr 입력 2024/04/21 19:32
고용 확대ㆍ복지정책 발전 유공 결실



[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박선하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19일 안동 국제컨벤션센터 대회의실에서 경북도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하고 유관단체 관계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장애인인권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장애인인권상은 장애인들의 인권을 위해 사회적 차별을 제거하고,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조례 제정 등 남다른 사명감과 열정으로 헌신한 공을 인정받는 의미있는 상이다.

제12대 전반기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경북도 여성장애인 임신ㆍ출산ㆍ양육 지원 조례 △경북도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 △경북도 장애인 드론 교육훈련 지원 조례 등을 발의하기도 했다.

특히 박 의원은 누구나 인정하는 '장애인 복지 활동가'로 평소 누구보다도 열정적으로 장애인들의 어려움을 대변하며, 장애인 고용 확대 등 장애인 자립을 위해 앞장서 활동했다. 

 

또한 장애인 복지정책 수립과 예산 편성과정에 경북 도내 장애인들의 목소리가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박선하 의원은 “장애인으로 살아가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장애인 인권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도움과 지지를 받았기에 오늘 이 상을 받을수 있었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 의정활동에 있어 더욱더 장애인 인권을 위해 노력하고 우리 사회가 더욱 더 포용적이고 공정한 사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