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경북교육청은 14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2023년 4분기 민원 서비스 개선 과제 발굴단(이하 민원 발굴단) 협의회를 열었다. 민원 발굴단은 교육수요자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느끼는 민원 처리의 불편 사항을 발굴하고 그 해소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20년도부터 27명이 활동해 오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지난 3분기에 채택된 개선 과제 7건에 관한 결과 보고와 4분기 개선 과제 안건 토의, 시·군별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민원 발굴단을 통해 제안된 이번 안건은 사업 부서의 △개선 필요성 △관련 규정 △실현 가능성 △기시행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박귀훈 총무과장은 “경북교육청은 민원 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의 불편함이 없도록 항상 역지사지의 자세로 임하고, 현장의 민원 처리 개선 요구를 적극 경청해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경북교육청, 민원 서비스 제도개선 '온힘'..
뉴스

경북교육청, 민원 서비스 제도개선 '온힘'

김용묵 기자 kimym3398@ksmnews.co.kr 입력 2023/12/14 20:20
4분기 과제 발굴단 협의회 개최



[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경북교육청은 14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2023년 4분기 민원 서비스 개선 과제 발굴단(이하 민원 발굴단) 협의회를 열었다.

민원 발굴단은 교육수요자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느끼는 민원 처리의 불편 사항을 발굴하고 그 해소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20년도부터 27명이 활동해 오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지난 3분기에 채택된 개선 과제 7건에 관한 결과 보고와 4분기 개선 과제 안건 토의, 시·군별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민원 발굴단을 통해 제안된 이번 안건은 사업 부서의 △개선 필요성 △관련 규정 △실현 가능성 △기시행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박귀훈 총무과장은 “경북교육청은 민원 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의 불편함이 없도록 항상 역지사지의 자세로 임하고, 현장의 민원 처리 개선 요구를 적극 경청해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