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경북교육청은 18~20일까지 3일간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초·중·고등학교 관리자 36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교원노사관계 이해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경북교육청이 주관하고 한국고용노동교육원에 위탁해 실시하는 이번 연수는 학교 내 다양한 노사관계를 민주적이고 합리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상반기(1~2기)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하반기 연수는 인사노무 근거 법령을 중심으로 다양한 개별근로관계, 집단노사관계 사례학습을 제공하고, 노사갈등 상황을 분석·해결토록 돕는 노사관계 리더십 발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연수 내용은 △근로계약 체결사례 △징계사례 △임금, 퇴직금, 근로시간 사례 △휴일, 휴가, 휴직 사례 △노동조합 가입 활동 사례 등 학교 현장과 밀착된 내용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원만한 노사관계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학교 운영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 학교관리자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매우 높은 연수과정으로 평가받고 있다. 유진선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노사관계의 특수성과 학교 내 다양한 구성원들의 노동인권감수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노사갈등을 상생적으로 해결하는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리더십을 함양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경북교육청, 교원노사관계 이해교육…상생적 갈등 해소..
뉴스

경북교육청, 교원노사관계 이해교육…상생적 갈등 해소

김용묵 기자 kimym3398@ksmnews.co.kr 입력 2023/10/18 21:30
초중고 관리자 대상…사례학습 통해 분석·해결 도와


[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경북교육청은 18~20일까지 3일간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초·중·고등학교 관리자 36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교원노사관계 이해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경북교육청이 주관하고 한국고용노동교육원에 위탁해 실시하는 이번 연수는 학교 내 다양한 노사관계를 민주적이고 합리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상반기(1~2기)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하반기 연수는 인사노무 근거 법령을 중심으로 다양한 개별근로관계, 집단노사관계 사례학습을 제공하고, 노사갈등 상황을 분석·해결토록 돕는 노사관계 리더십 발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연수 내용은 △근로계약 체결사례 △징계사례 △임금, 퇴직금, 근로시간 사례 △휴일, 휴가, 휴직 사례 △노동조합 가입 활동 사례 등 학교 현장과 밀착된 내용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원만한 노사관계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학교 운영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 학교관리자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매우 높은 연수과정으로 평가받고 있다.

유진선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노사관계의 특수성과 학교 내 다양한 구성원들의 노동인권감수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노사갈등을 상생적으로 해결하는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리더십을 함양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