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권호경기자]김천시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4일 쾌적하고 아름다운 율곡동을 만들기 위해 율곡동 안산공원 및 주택가 도로변에서 주민자치위원회 가족 및 율곡동 주민 30여 명이 모였다. 플로킹(ploking)은 길을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하는데, 이번 플로킹은 바쁜 일상 속 시간을 내어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자녀들이 부모님과 함께 쓰레기를 줍는 시간으로 더 의미가 있었다. 이번 `온 가족이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은 ‘내가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과 더불어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했으며, 상반기 때에는 농소초를 시작으로 4회에 걸쳐 실천해 미래 희망인 아이들이 밝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고. 하반기 때에는 공원 및 도로변 주변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해 깨끗한 율곡동 조성에 손길을 모았다. 김종현 율곡동장은 “평소 주민의 눈높이에서 묵묵히 지역 봉사를 위해 노력하신 위원들 및 아침부터 환경정화 활동에 동참해 주신 주민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며 “가족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소통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자치위원회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 외에 거리 캠페인, 세대별 홍보 전단 배부, 폐 태극기 교환 사업, 태극기 달기 인증사진 행사도 시행해 마을 의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진정한 주민 자치를 실천했다는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김천시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뉴스

김천시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권호경 기자 ohra01@ksmnews.co.kr 입력 2023/10/17 21:59

↑↑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 '가족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플로킹(ploking) ' 기념 사진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 가족 및 율곡동 주민들이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권호경기자]김천시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4일 쾌적하고 아름다운 율곡동을 만들기 위해 율곡동 안산공원 및 주택가 도로변에서 주민자치위원회 가족 및 율곡동 주민 30여 명이 모였다.

플로킹(ploking)은 길을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하는데, 이번 플로킹은 바쁜 일상 속 시간을 내어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자녀들이 부모님과 함께 쓰레기를 줍는 시간으로 더 의미가 있었다.

이번 '온 가족이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은 ‘내가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과 더불어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했으며, 상반기 때에는 농소초를 시작으로 4회에 걸쳐 실천해 미래 희망인 아이들이 밝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고. 하반기 때에는 공원 및 도로변 주변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해 깨끗한 율곡동 조성에 손길을 모았다.

김종현 율곡동장은 “평소 주민의 눈높이에서 묵묵히 지역 봉사를 위해 노력하신 위원들 및 아침부터 환경정화 활동에 동참해 주신 주민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며 “가족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소통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자치위원회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 외에 거리 캠페인, 세대별 홍보 전단 배부, 폐 태극기 교환 사업, 태극기 달기 인증사진 행사도 시행해 마을 의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진정한 주민 자치를 실천했다는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