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동구기자]영덕경찰서에서는 지역 내 건설업에 종사하는 태국 국적 근로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마약ㆍ무면허 운전 예방, 불법체류 외국인 통보 의무 면제제도 등 범죄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내 법률 지식이 부족한 체류 외국인들을 위해 실시했고 특히 최근 증가하는 외국인 마약범죄 및 교통법규 위반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교육에 참여한 외국인들은 평소 알지 못했던 국내 법규 등에 대해 질문하고 감사를 표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안해원 영덕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외국인 대상 지속적인 범죄 예방 교육을 통한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영덕경찰서, 외국인 근로자 대상 범죄 예방 활동 전개..
뉴스

영덕경찰서, 외국인 근로자 대상 범죄 예방 활동 전개

이동구 기자 dglee7777@ksmnews.co.kr 입력 2023/10/16 21:33

↑↑ 사진설명: 태국인 근로자 범죄예방교육 장면.

[경상매일신문=이동구기자]영덕경찰서에서는 지역 내 건설업에 종사하는 태국 국적 근로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마약ㆍ무면허 운전 예방, 불법체류 외국인 통보 의무 면제제도 등 범죄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내 법률 지식이 부족한 체류 외국인들을 위해 실시했고 특히 최근 증가하는 외국인 마약범죄 및 교통법규 위반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외국인들은 평소 알지 못했던 국내 법규 등에 대해 질문하고 감사를 표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안해원 영덕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외국인 대상 지속적인 범죄 예방 교육을 통한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