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대구 동구청과 동부경찰서, 파티마병원은 11일, 동구청에서 학대피해어린이 보호를 위한 금쪽같은 동구 학대피해어린이 업무협약(약칭 금동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동구청과 동부경찰서는 학대 피해 아동 발견 시 적극적인 행위자 분리 및 병원 연계, 치료비 등을 지원하고 대구파티마병원은 피해아동의 신속한 치료, 조사와 관련된 의학적 자문 등을 지원하게 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동부경찰서 및 파티마병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학대로 어려움을 겪는 피해아동들의 건강한 발달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동의 보호가 최우선이며, 아동이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대구 동구청–동부서–파티마병원 업무협약..
뉴스

대구 동구청–동부서–파티마병원 업무협약

조필국 기자 cpkcomkid@ksmnews.co.kr 입력 2023/10/11 21:35
민·관·경 아동학대 대응 협력 강화

↑↑ 대구 동구청과 동부경찰서, 파티마병원은 지난 11일, 동구청에서 학대피해어린이 보호를 위한 금쪽같은 동구 학대피해어린이 업무협약(약칭 금동이 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대구 동구청과 동부경찰서, 파티마병원은 11일, 동구청에서 학대피해어린이 보호를 위한 금쪽같은 동구 학대피해어린이 업무협약(약칭 금동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동구청과 동부경찰서는 학대 피해 아동 발견 시 적극적인 행위자 분리 및 병원 연계, 치료비 등을 지원하고 대구파티마병원은 피해아동의 신속한 치료, 조사와 관련된 의학적 자문 등을 지원하게 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동부경찰서 및 파티마병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학대로 어려움을 겪는 피해아동들의 건강한 발달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동의 보호가 최우선이며, 아동이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