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달서소방서는 2023년 소방안전봉사상 본상에 이병창 소방위가 선정됐다고 밝혔다.올해로 50번째를 맞은 `소방안전봉사상`은 소방청과 화재보험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재난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업무를 수행한 소방공무원에게 수여하며, 소방 분야에서 가장 전통 있는 상이다.이병창 소방위는 2023년 국제 화재감식 컨퍼런스에서‘스타터모터 마그넷 스위치의 화재 위험성 연구’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화재조사 기법과 소방행정발전을 위한 연구활동에 적극참여 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그 밖에도 2003년 임용 이후 각종 화재 현장을 누비며 베테랑 소방관으로서 재난사고의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이는 데 기였다.이진우 서장은 “이 소방위의 소방안전봉사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든든한 안전 지킴이가 돼 달라”고 전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달서소방서 이병창 소방위, 제50회 소방안전봉사상 본상 수..
뉴스

달서소방서 이병창 소방위, 제50회 소방안전봉사상 본상 수상

조필국 기자 cpkcomkid@ksmnews.co.kr 입력 2023/09/17 21:35

↑↑ 달서소방서 이병창 소방위, 제50회 소방안전봉사상 본상 수상

[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달서소방서는 2023년 소방안전봉사상 본상에 이병창 소방위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50번째를 맞은 '소방안전봉사상'은 소방청과 화재보험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재난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업무를 수행한 소방공무원에게 수여하며, 소방 분야에서 가장 전통 있는 상이다.

이병창 소방위는 2023년 국제 화재감식 컨퍼런스에서‘스타터모터 마그넷 스위치의 화재 위험성 연구’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화재조사 기법과 소방행정발전을 위한 연구활동에 적극참여 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 밖에도 2003년 임용 이후 각종 화재 현장을 누비며 베테랑 소방관으로서 재난사고의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이는 데 기였다.

이진우 서장은 “이 소방위의 소방안전봉사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든든한 안전 지킴이가 돼 달라”고 전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