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2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김세연‧윤성호 SBS 스포츠 아나운서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특히 국가물산업클러스터는 이번에 처음으로 지속 가능한 홍보를 위해 영향력이 높은 아나운서를 홍보대사로 위촉함으로써 물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양방향 소통강화를 위한 체계를 구축했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 홍보대사는 물산업클러스터의 다양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물산업 발전을 위한 물 관련 캠페인, 교육, 물 기업 지원사업 등 대내외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다양한 지원사업과 물산업 정보, 우수 지원사례 등을 보다 폭넓게 알리기 위해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홍보전시관 확대 구축으로 물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김세연 아나운서는 “평소 기후위기 대응과 환경을 삶의 주요한 가치관으로 삼았으며, 엠제코로서(MZ+ ECO) 물산업에 대한 친환경적인 사고와 환경을 지키는 ESG를 몸소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윤성호 아나운서는 “물산업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 국민의 동참을 유도하고, 환경 챌린지와 캠페인 등 보다 폭넓은 소통을 통해 물산업의 발전과 탄소중립 실천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박석훈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단장은 “홍보대사 역할이 중요하다”며 “대내외에 우리 국가물산업클러스터를 알리는 일에 홍보대사들께서 가교역할을 잘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김세연ㆍ윤성호 아나운서 홍보대사 위촉..
뉴스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김세연ㆍ윤성호 아나운서 홍보대사 위촉

김영식 기자 yskim684@ksmnews.co.kr 입력 2023/03/02 21:30
물산업 발전 대내외 홍보 활동

국가물산업클러스터는 김세연·윤성호 아나운서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제공 

[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2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김세연‧윤성호 SBS 스포츠 아나운서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특히 국가물산업클러스터는 이번에 처음으로 지속 가능한 홍보를 위해 영향력이 높은 아나운서를 홍보대사로 위촉함으로써 물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양방향 소통강화를 위한 체계를 구축했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 홍보대사는 물산업클러스터의 다양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물산업 발전을 위한 물 관련 캠페인, 교육, 물 기업 지원사업 등 대내외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다양한 지원사업과 물산업 정보, 우수 지원사례 등을 보다 폭넓게 알리기 위해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홍보전시관 확대 구축으로 물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세연 아나운서는 “평소 기후위기 대응과 환경을 삶의 주요한 가치관으로 삼았으며, 엠제코로서(MZ+ ECO) 물산업에 대한 친환경적인 사고와 환경을 지키는 ESG를 몸소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윤성호 아나운서는 “물산업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 국민의 동참을 유도하고, 환경 챌린지와 캠페인 등 보다 폭넓은 소통을 통해 물산업의 발전과 탄소중립 실천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박석훈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단장은 “홍보대사 역할이 중요하다”며 “대내외에 우리 국가물산업클러스터를 알리는 일에 홍보대사들께서 가교역할을 잘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