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신동선기자] 한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이종선 기계제어공학부 교수)는 최근 중소기업청이 실시한 ‘2014년 중소기업청 운영평가’에서 최우수(S)등급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소기업청이 전국 280개 창업보육센터의 2014년도 운영 성과를 토대로 실시해 한동대 창업보육센터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한동대 창업보육센터는 사업운영비 6천4백만 원을 지원 받는다. 운영평가는 창업보육센터 인프라 부문(인력, 자금, 시설)과 운영 부문(창업보육 인프라 개선의지, 센터 운영 및 입주기업 지원 실적, 입주ㆍ졸업기업 지원 성과)으로 나눠 평가됐다. 한동대 창업보육센터는 창업자 육성 및 벤처기업 육성에 대한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동대 창업보육센터는 현재 24개의 입주 기업을 보육하고 있고, 매출액은 23억원(2014년 기준)과 고용인원 55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 경영지원(세무ㆍ회계 컨설팅), 마케팅지원(국내ㆍ외 박람회참가, 홍보물 제작, 판로 지원), 지적재산권 지원(특허출원·등록 및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시제품 제작 지원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종선 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우리대학이 포항ㆍ경북지역의 기업성장과 고용창출에 더욱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위한 맞춤형 지원시스템을 확립하고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운영해 창업성공률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중소기업청 운영평가 ‘최우수 등급’ 받아..
뉴스

중소기업청 운영평가 ‘최우수 등급’ 받아

신동선 기자 입력 2015/06/07 20:09
한동대 창업보육센터, 창업자ㆍ벤처기업 육성 높은점수

[경상매일신문=신동선기자] 한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이종선 기계제어공학부 교수)는 최근 중소기업청이 실시한 ‘2014년 중소기업청 운영평가’에서 최우수(S)등급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소기업청이 전국 280개 창업보육센터의 2014년도 운영 성과를 토대로 실시해 한동대 창업보육센터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한동대 창업보육센터는 사업운영비 6천4백만 원을 지원 받는다.
운영평가는 창업보육센터 인프라 부문(인력, 자금, 시설)과 운영 부문(창업보육 인프라 개선의지, 센터 운영 및 입주기업 지원 실적, 입주ㆍ졸업기업 지원 성과)으로 나눠 평가됐다.
한동대 창업보육센터는 창업자 육성 및 벤처기업 육성에 대한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동대 창업보육센터는 현재 24개의 입주 기업을 보육하고 있고, 매출액은 23억원(2014년 기준)과 고용인원 55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 경영지원(세무ㆍ회계 컨설팅), 마케팅지원(국내ㆍ외 박람회참가, 홍보물 제작, 판로 지원), 지적재산권 지원(특허출원·등록 및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시제품 제작 지원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종선 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우리대학이 포항ㆍ경북지역의 기업성장과 고용창출에 더욱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위한 맞춤형 지원시스템을 확립하고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운영해 창업성공률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150자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8자 이상 20자 이하로 입력하시고, 영문 문자와 숫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