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정책위원회는 6일 오후 3시 아라마리나컨벤션 2층 마리나홀에서 20대 총선에서 국민 맞춤형 공약을 제시하기 위한 논의의 장으로 정책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국민을 감동시켜라!’라는 주제 하에 브레인스토밍에서 더 나아가 마음과 마음을 나누는 ‘하트스토밍(Heart Storming)’의 자리로 마련했다.
정책위원회는 하트스토밍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을 감동시키는 정책을 만들 것을 다짐하고 이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마련하는 자리로 만들 계획이다.
워크숍은 두 개의 파트로 나뉘어 진행되며, 우선 ‘파트1’에서는 민생 현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강의가 펼쳐진다.
모종린 연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로부터 지역 상생 발전 방안에 대해, 이영 한양대학교 경제금융학부 교수로부터 중산층 위기 및 해법에 대해 강의를 듣고, 자유토론을 통해 대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어 ‘파트2’에서는 ‘민생정책 아이디어 및 총선정책 아젠더’를 주제로 한 상임위별 제안 및 자유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국민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정책, 국민의 신뢰를 받는 정책을 만들기 위한 정책위의 고민과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정책위원회 나아가 새누리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새누리당 정책위원회는 앞으로 이런 다양한 형태의 워크숍을 통해 소통의 정책, 공감의 정책을 만드는 데 더욱 앞장 설 계획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