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은 3일 재난종합상황실에서 태풍 ‘나크리’북상에 따른 관계공무원 대책회의를 가졌다. 회의는 기상상황 및 태풍 영향성을 모니터링하고 대처 방안과 상호협력체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시장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대형공사장 등 취약지구 순찰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태풍이 지나갈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재해우려지역에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단 한건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비상근무에 임할 것을 지시했다. 이 시장은 이날 폭우로 인해 고립됐다가 119구조대에 의해 구조된 죽장 하옥계곡 피서객들을 찾아 위로하고 현장을 점검했다. 또 지난 7월 31일 낙뢰로 토마토 자동 선별시설의 피해를 입은 상옥리 상옥슬로시티 영농조합을 방문해 피해상황 및 향후대책을 보고 받았다. 현재 죽장 상옥리에는 9.5ha의 비닐하우스에서 토마토를 재배해 1일 약 20톤, 연간 855톤을 생산, 일본으로 수출할 예정이었으나 이번 낙뢰 피해로 수출에 큰 지장이 예상된다. 3일 현재 포항기상대에 따르면 태풍진로가 서해상으로 기울면서 포항지역은 직접영향권이 아닌 간접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보됐다. 호우주의보, 강풍주의보,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상태이며 예상 강수량은 4일 자정까지 50~110㎜가량이다. 한편 이번 태풍 영향으로 지난 1~3일 오전까지 죽장면 하옥리에는 109㎜의 비가 내려 하옥계곡에 피서객과 주민 49명이 갑자기 불어난 물에 고립됐다가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조대에 의해 구조되기도 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이강덕 시장, 태풍피해 현장 점검..
뉴스

이강덕 시장, 태풍피해 현장 점검

최일권 기자 입력 2014/08/03 20:24
폭우로 피서객 고립ㆍ구조된 죽장 하옥계곡 방문

ⓒ 경상매일신문

이강덕 포항시장은 3일 재난종합상황실에서 태풍 ‘나크리’북상에 따른 관계공무원 대책회의를 가졌다.
회의는 기상상황 및 태풍 영향성을 모니터링하고 대처 방안과 상호협력체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시장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대형공사장 등 취약지구 순찰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태풍이 지나갈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재해우려지역에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단 한건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비상근무에 임할 것을 지시했다.
이 시장은 이날 폭우로 인해 고립됐다가 119구조대에 의해 구조된 죽장 하옥계곡 피서객들을 찾아 위로하고 현장을 점검했다.
또 지난 7월 31일 낙뢰로 토마토 자동 선별시설의 피해를 입은 상옥리 상옥슬로시티 영농조합을 방문해 피해상황 및 향후대책을 보고 받았다.
현재 죽장 상옥리에는 9.5ha의 비닐하우스에서 토마토를 재배해 1일 약 20톤, 연간 855톤을 생산, 일본으로 수출할 예정이었으나 이번 낙뢰 피해로 수출에 큰 지장이 예상된다.
3일 현재 포항기상대에 따르면 태풍진로가 서해상으로 기울면서 포항지역은 직접영향권이 아닌 간접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보됐다.
호우주의보, 강풍주의보,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상태이며 예상 강수량은 4일 자정까지 50~110㎜가량이다.
한편 이번 태풍 영향으로 지난 1~3일 오전까지 죽장면 하옥리에는 109㎜의 비가 내려 하옥계곡에 피서객과 주민 49명이 갑자기 불어난 물에 고립됐다가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조대에 의해 구조되기도 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150자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8자 이상 20자 이하로 입력하시고, 영문 문자와 숫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