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최종태기자]포항시 북구보건소는 23일 지역 내 정신건강 사례관리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실무자들의 자살 예방 역량 강화를 위한 ‘은둔 고립 선행지역 사업운영 방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은둔 고립 청년 조기 발굴과 선제 대응을 위해 은둔형 외톨이를 이해하고 은둔 유형별 면담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등을 비롯한 사례 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을 강화해 다양한 요인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향상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보건소는 은둔 고립 청년의 가족치료를 위한 상담치료비를 지원, 가족 간 이해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상담은 포항시 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270-4191)로 문의하면 된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포항시 북구보건소, 은둔 고립형 자살 예방 위한 실무자 ..
뉴스

포항시 북구보건소, 은둔 고립형 자살 예방 위한 실무자 역량 강화

최종태 기자 pchoi11@ksmnews.co.kr 입력 2023/08/24 21:35
조기 발굴ㆍ선제 대응 위해 사례 중심 교육

↑↑ 북구보건소는 23일 지역 내 정신건강 사례관리 담당자 대상 ‘은둔 고립 선행지역 사업운영 방향 교육’을 실시했다.

[경상매일신문=최종태기자]포항시 북구보건소는 23일 지역 내 정신건강 사례관리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실무자들의 자살 예방 역량 강화를 위한 ‘은둔 고립 선행지역 사업운영 방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은둔 고립 청년 조기 발굴과 선제 대응을 위해 은둔형 외톨이를 이해하고 은둔 유형별 면담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등을 비롯한 사례 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을 강화해 다양한 요인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향상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보건소는 은둔 고립 청년의 가족치료를 위한 상담치료비를 지원, 가족 간 이해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상담은 포항시 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270-4191)로 문의하면 된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