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대구 중구 동인동행정복지센터와 한국자원봉사관리협회 대구광역시지부는 지난 25일 독거어르신과 함께 대형마트에서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독거어르신 10명과 자원봉사자를 1대1로 짝지어 각 5만원씩 원하는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장보기 행사이다. 거동불편 또는 지리적 위치문제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대형마트 체험과 더불어 물가상승이 지속되어 생필품 구매를 망설였던 어르신들에게 좋은 경험이 됐다. 행사를 주관한 이나연 회장 및 노철호 총재는 “작은 선물로 준비한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즐거움과 경제적 지원을 조금이나마 도와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했고, 최은영 동인동 복지팀장은 “더 많은 자원발굴 및 연계를 통해 지역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좋은 경험의 기회와 필요한 생필품을 살수 있도록 도와줘서 감사하고 이런 기회들이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독거노인 장보기 동행서비스 ‘행복한 동행’..
뉴스

독거노인 장보기 동행서비스 ‘행복한 동행’

조필국 기자 cpkcomkid@ksmnews.co.kr 입력 2022/11/27 21:35

↑↑ 대구중구청

[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대구 중구 동인동행정복지센터와 한국자원봉사관리협회 대구광역시지부는 지난 25일 독거어르신과 함께 대형마트에서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독거어르신 10명과 자원봉사자를 1대1로 짝지어 각 5만원씩 원하는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장보기 행사이다.

거동불편 또는 지리적 위치문제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대형마트 체험과 더불어 물가상승이 지속되어 생필품 구매를 망설였던 어르신들에게 좋은 경험이 됐다.

행사를 주관한 이나연 회장 및 노철호 총재는 “작은 선물로 준비한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즐거움과 경제적 지원을 조금이나마 도와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했고, 최은영 동인동 복지팀장은 “더 많은 자원발굴 및 연계를 통해 지역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좋은 경험의 기회와 필요한 생필품을 살수 있도록 도와줘서 감사하고 이런 기회들이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