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상주시 함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지역 내 업체에서 직접 담근 전통 된장을 저소득층 40가구에 전달하고, 안부도 확인해, 나눔실천이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해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전달된 전통된장은 지역업체인 ‘담꽃새메주된장마을’(이하 담꽃새)에서 콩 선별부터 된장까지 마을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해 공동작업으로 제조한 친환경 된장이다. 담꽃새는 함창읍과 협약식을 맺고, 매분기별 된장을 정기적으로 함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기부하고 있다.    장일규 위원장은 “취약계층 주민들이 정성과 사랑이 듬뿍 담긴 친환경 전통된장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양희 함창읍장은 “코로나19로 경기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을 위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담꽃새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기탁받은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상주 함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꽃새 전통 된장 나눔..
뉴스

상주 함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꽃새 전통 된장 나눔

김용묵 기자 kimym3398@ksmnews.co.kr 입력 2022/09/14 21:30


[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상주시 함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지역 내 업체에서 직접 담근 전통 된장을 저소득층 40가구에 전달하고, 안부도 확인해, 나눔실천이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해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전달된 전통된장은 지역업체인 ‘담꽃새메주된장마을’(이하 담꽃새)에서 콩 선별부터 된장까지 마을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해 공동작업으로 제조한 친환경 된장이다.

담꽃새는 함창읍과 협약식을 맺고, 매분기별 된장을 정기적으로 함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기부하고 있다. 

 

장일규 위원장은 “취약계층 주민들이 정성과 사랑이 듬뿍 담긴 친환경 전통된장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양희 함창읍장은 “코로나19로 경기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을 위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담꽃새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기탁받은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