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과 독일, 네덜란드와 아르헨티나가 2014 브라질 월드컵 4강에서 격돌한다. 돌풍을 일으키던 국가들은 모두 탈락했고 남미와 유럽을 대표하는 강호들이 결국 월드컵 우승을 다투게 됐다. 6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네덜란드-코스타리카전을 끝으로 8강전이 모두 마..
네덜란드, 코스타리카와 승부차기서 4-3 신승 ‘이과인 결승골’ 아르헨티나, 벨기에 1-0 제압 남미의 강호 아르헨티나(FIFA랭킹 5위)가 유럽의 신흥 강자 벨기에(11위)를 꺾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오렌지군단' 네덜란드(15위)는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예능대세’ 헨리가 새 미니앨범으로 전격 컴백한다. 슈퍼주니어M 멤버로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MBC ‘일밤-진짜사나이’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엉뚱하고 순수한 매력으로 사랑 받고 있는 헨리는 오는 14일 두 번째 미니앨범을 발..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의 실사판 ‘원스 어폰 어 타임(Once Upon a Time)’이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미국 ABC는 3일 ‘원스 어폰 어 타임’ 시즌4 캐릭터 라인업을 공개했다. ‘원스 어폰 어 타임’은 판타지 어드벤처 드라마로 인기 애니메이션을 드..
가요계 새로운 트렌드로 브랜드 송이 떠오르고 있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 송을 제작해 음원을 발표하고 있다. 이는 대중에게 브랜드를 더욱 친근하게 어필하고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선호되고 있는 추세다. ‘..
지난 5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제작 삼화 네트웍스) 39회 분은 시청률 22.8%(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 흔들림 없이 주말극 시청률 1위 왕좌를 지켜냈다. 한 집안의 형제에게 시집가게 되면서 동서지간이 되..
필자는 50년도 지난 옛이야기를 하자는 것이 아니라 지금 우리사회를 흔들고 있는 전교조 선생님들의 일탈에 대하여 많은 국민들이 염려하고 있으며 조속히 교육현장에 돌아와 참스승의 모습을 보여 달라는 것이다. 필자는 사회생활을 대구에서 발간되던 ‘시사일보..
한국과 중국과의 외교사는 한국 역사에서 볼 때에 한 수레 두 바퀴와 같이 그 궤를 같이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중국의 시진핑 주석이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했다. 근래에 들어 일본이 평화헌법을 재해석하여 동북아 정세가 요동칠게 감지된다. 이러한 즈음에 중국의 ..
사람의 일상생활은 환경의 좋고 나쁨에 따라서 건강이 좋아지기도 하고 나빠지기도 한다. 이때는 당국이 나서 현재의 환경 상황을 시민들에게 즉시 알려줘야 한다. 그래야만 시민들도 이에 대해 적절하게 대처한다. 이게 잘못된다면 당국이 시민들의 건강을 본의 아니게..
경북도는 3일 오후 2시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 이인선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도내 기관ㆍ단체장 및 여성지도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여성주간(7.1~7.7)은 여성발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남녀평등의 촉진 등에 대한 범..
경북도가 도입해 운영 중인 닥터헬기가 도민들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크게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도에 따르면 지난해 7월 5일부터 안동병원에 전담 배치해 운항을 시작한 닥터헬기가 6월 30일까지 모두 302회나 출동하는 등 활발한 임무를 수행하고..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23일부터 27일까지 ‘2014년도 제2회 중입ㆍ고입ㆍ고졸 검정고시’응시원서를 접수한 결과 중입 49명, 고입 341명, 고졸 1,205명 총 1,595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는 제1회 응시자보다 133명 감소한 수치이며, 지원자 중에는 재소자 79명(중..
경북도는 3일에서 6일까지 4일간 안동에서 동아시아 문화공동체 형성을 위해 ‘21세기 인문가치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현대 세계 속의 유교적 인문가치’라는 주제로 재)한국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용태)이 주최하고, 21세기 인문가치 포럼조직위원회 주..
경북도보건환경연구원은 도내 26개 해수욕장의 수질 및 연안해수 비브리오패혈증균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5월부터 6월말까지 포항, 경주, 영덕, 울진 4개 시ㆍ군 26개 해수욕장, 3월부터 6월까지 4개 시ㆍ군 15개 지점의 연안해수에 대해 실시됐다. 도의 ..
경북도 유형문화재 제160호 ‘의성 대곡사 대웅전’이 3일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1831호로 승격 지정됐다고 밝혔다. ‘의성 대곡사’는 고려 공민왕 17년(1368) 인도 승려 지공(指空)이 원나라와 고려를 다니면서 불법을 펼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절이라 전한다...
경북교육청은 진도 앞바다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 1학기 동안 잠정적으로 중지했던 수학여행을 2학기부터 재개한다. 교육과정평가원의 설문조사 결과 수학여행에서 가장 염려되는 안전 문제는 수학여행 자체보다 이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교통안전에 ..
경북도는 3일 구미대학교 대강당에서 농아인과 가족, 수화통역사, 유관기관단체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경북농아인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여덟 번째 맞이하는 농아인의 날 행사는 농아인(청각ㆍ언어장애인)들의 사회구성원으로서 역량발휘와 장..
포항시 북구 환호동에는 지난 5년간 명품미술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포항시립미술관’이 자리하고 있다. 꾸준한 소통의 결과로 모두가 한마음으로 그리는 포항시립미술관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치열한 예술 경쟁 속에서 살아남고자 ‘시민이 감동..
칠곡군 가산면 박성호 부면장 퇴임식이 지난달 27일 면 평생학습복지센터에서 열렸다. 가산면 출신인 박부면장은 첫 발령지인 가산면사무소 근무를 시작으로 칠곡군청 허가과와 농림정책과 등을 거쳐 36년간의 공직생활을 마감했다. 이날 퇴임식에는 박부면장의 36년..
상주시보건소는 지난 2일부터 오는 9월까지 총 13주간 60세이상 어르신들의 규칙적인 운동과 유연성, 근력강화를 위해 ‘웰빙~ 실버스타 건강교실’ 을 읍?면?동지역 20팀에 466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생활 실천과 체조교실 등을 운영, 9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