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부산 가야 홈플러스에서 화재가 발생해 어린 아이들과 함께 키즈카페를 찾은 부모들이 가슴을 쓸어내렸다. 자칫 어린 아이들을 덮쳐 큰 인명피해로 이어질 뻔했던 화재로 파악됐다.5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50분경 부산 부산진구 가야 홈플러스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애플 에어팟 2가 출시 가격 200달러일 것으로 예상돼 예비 구매자들이 고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졌다. 비싼 최신형 에어팟 2와 구형이지만 가격 하락이 예상되는 에어팟 1 사이에서 구매를 결정하지 못하고 있는 것. IT전문매체 ‘맥 월드’는 애플 에..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2 출시에 관련된 정보가 확산되고 있다. 5일 외국의 한 블로그는 애플이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2를 이달 안에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3월 있을 미디어 행사 중에 공개할 가능성이 크다고 적어 애플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하지만 상당수 소비자들은 애..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배우 윤지오가 얼굴과 이름을 공개하고 방송에 나서 故장자연 사망 당시 상황을 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5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윤지오는 떨리는 목소리를 통에 긴장감이 그대로 전달됐지만 차분히 자신의 주장을 펼쳐나갔다. 이날 윤지오는 일부 소각된 것으로 알려진 ..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드라마 '써클' 속 미래가 현실이 됐다. 미세먼지 황사마스크k94가 외출 필수템이 된 상황이다. 5일 환경부에 따르면 초미세먼지가 급증해 경기, 서울, 충남, 전북 등에 경보가 발령됐다. 오후엔 유해물질이 더 유입돼 농도가 더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날씨에 외출을 할 때엔 미세먼지 마..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영화 ‘골든 슬럼버’가 4일 오후 채널 OCN에서 방송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영화 '골든슬럼버'(감독 노동석)는 2018년 개봉한 작품으로 광화문에서 벌어진 대통령 후보 암살사건의 범인으로 누명을 쓴 한 남자의 도주극을 담고 있다.'골든슬럼버' 주인공 강동원은 암살..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경북 포항의 현직 도의원이 도박을 하다 현행범으로 적발돼 파문이 예상된다.4일 경북 포항남부경찰서는 자유한국당 소속 A 도의원을 포함한 5명에 대해 도박혐의로 불구속입건했다. 이들은 지난 2일 2시간 40분동안 500여만원의 판돈으로 도박을 하다가 현행범으로 적발됐고 범행을 인정..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스카이캐슬' 수한 역을 맡은 이유진이 이번엔 가수에 도전장을 냈다.4일 엑스포츠뉴스에 따르면 이유진이 Mnet '프로듀스X101'에 개인 연습생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배우인 줄 알았던 이유진의 가수 도전에 관심이 쏠리는데는 이유가 있다. 이유진은 이미 첫 데뷔작에서 ..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제주 해안에서 신원미상의 여성이 사망한 채 발견됐다.4일 제주 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오전 7시경 탑동 해안에서 신원미상의 여성이 사망한 것을 지나가던 사람이 발견해 신고했다.신원 미상의 여성은 약 137cm의 신장으로, 발견 당시 블랙 색상의 옷을 입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추정..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그룹 워너원 강다니엘이 소속사와 분쟁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직접 관리하는 SNS를 새로 오픈했다.강다니엘은 4일 정오 'daniel.k.here'라는 이름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직접 만들었다. 또 강다니엘은 그동안 공개된적 없는 3장의 사진을 공개하는 방법으로 사칭계정이 아닌 실제 본인의 ..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가수 조성모가 5년째 투병중인 아버지를 보며 흘린 눈물이 울림을 줬다.3일 방송된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조성모가 아들 봉연군과 함께 자신의 아버지가 계신 병원으로 향하는 모습이 담겼다. 조성모는 아버지가 5년째 뇌졸중으로 기적에 기적을 거듭하며 투병하고 있음을 공개했다..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배우 겸 가수 이정현이 백년가약 소식을 전하자 나이도 화제가 되고 있다.4일 배우 겸 가수 이정현은 자신의 SNS를 통해 직접 예비남편의 존재를 공개했다. 이후 소속사를 통해 예비남편이 정형외과 전문의로 이정현 나이보다 3살 어린 연하남인 것까지 전해지자 관심은 이정현의 나이에 ..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가수 장범준의 아내 송승아가 방송에서 연애스토리를 공개해 관심을 받고 있다.장범준 송승아 부부가 3일 방송된 KBS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본격출연을 예고했을 뿐인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송승아는 남편 장범준과 첫 인연에 대해 언급하면서 "기타선생님의 소개로..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헬스케어 브랜드 GRN이 포털을 통로로 한 적극적 프로모션에 들어갔다.4일 정오부터 GRN 타임세일 이벤트가 열린다. GRN 제품 중 '분홍이' '초록이' 두 가지를 100원에 선보이는 이벤트다. 초록이는 녹차카테킨, 분홍이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함유한 다이어트 기능성 식품으로 ..
프로그램을 10월과 11월 2달에 걸쳐 총 6회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女行을 찾아 旅行을 떠나다!’를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부터 경북의 여성인물 유적을 탐방하기 위해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김윤순)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탐방지역은 안동, 영양, 영천, 경주, 포항 일대다. 프로그램은 고대 신라시대부터 중세, 근대에 이르기까지 역사 속에 묻혀있던 경북여성들의 다양한 삶과 활동을 돌아보고 그들이 남긴 숭고한 정신과 삶의 향기를 느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광복 70주년이 된 뜻 깊은 해여서 탐방을 통해 경북여성의 독립운동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첫 번째 여행길은 지난 16일 안동·영양 지역에서 ‘여성, 역사를 만들다’를 주제로 이뤄졌다. 여행길에는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은 문경․예천 지역 여성단체 활동가 35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여성으로서는 드물게 의열 활동을 펼쳤던 남자현과 3대 걸친 독립운동가의 중심을 지킨 김락, 만주지역에서 독립운동을 내조한 임청각 종부 김우락·허은 등의 유적을 탐방하며 경북여성의 나라사랑과 독립운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女行길은 23일 경주지역에서 ‘천년고도 경주에서 신라여성의 숨결을 느끼다’를 테마로 진행된다. 여행은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통치자인 선덕여왕과 신라 최초의 왕후 알영, 꿈을 사서 왕비가 된 문명왕후, 요석공주 관련 유적을 답사해 신라여성의 삶과 사랑, 향기를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여행길 탐방길은 앞으로 11월 중순까지 안동․영양, 경주, 영천․포항 일대에서 4차례 더 떠나 경북여성들의 역동적인 삶을 생생하게 들여다 볼 예정이다. 조봉란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여성인물 및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양성평등적 역사인식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역사 속 경북여성들의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던 다양한 삶을 탐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행길 참여대상은 문화관련 종사자를 비롯해 여행과 역사, 문화에 관심이 많은 지역 관련 여성단체, 교사 등이며, 기수(테마)별 40여 명 정도 운영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경북여성정책개발원(053-817-7014, 6013)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