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 제2세미나실에서 상주시우리꽃연구회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상주시우리꽃연구회 생활원예 기술교육`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정우윤 강사의 지도로 다음달 7일까지 매주 1회(월요일) 총 3회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식물을 이용한 실내공간 장식과 접시정원 연출법 등을 실습하고, 다양한 작품 실습을 통한 원예디자인 능력 향상을 통해 매년 5월경 열리는 도 생활원예 경진대회 작품출품과 입상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홍순학 상주시우리꽃연구회장은 “연구회원들의 교육과 대회출전의 의지가 상당히 높다. 이번 교육으로 기른 역량을 통해 우리 연구회가 경북도 대회에서 꼭 좋은 성적을 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인수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생활원예 기술교육은 기존에 실시했던 실습교육과는 달리 도대회 출품을 위한 전문회원 양성교육으로 신경써서 준비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 생활원예 경진대회에 출품·입상해 상주시우리꽃연구회의 위상을 알릴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상주시농기센터, 상주시 우리꽃연구회 생활원예 기술교육..
뉴스

상주시농기센터, 상주시 우리꽃연구회 생활원예 기술교육

김용묵 기자 kimym3398@ksmnews.co.kr 입력 2025/03/25 19:40

 


[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 제2세미나실에서 상주시우리꽃연구회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상주시우리꽃연구회 생활원예 기술교육'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정우윤 강사의 지도로 다음달 7일까지 매주 1회(월요일) 총 3회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식물을 이용한 실내공간 장식과 접시정원 연출법 등을 실습하고, 다양한 작품 실습을 통한 원예디자인 능력 향상을 통해 매년 5월경 열리는 도 생활원예 경진대회 작품출품과 입상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홍순학 상주시우리꽃연구회장은 “연구회원들의 교육과 대회출전의 의지가 상당히 높다. 이번 교육으로 기른 역량을 통해 우리 연구회가 경북도 대회에서 꼭 좋은 성적을 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인수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생활원예 기술교육은 기존에 실시했던 실습교육과는 달리 도대회 출품을 위한 전문회원 양성교육으로 신경써서 준비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 생활원예 경진대회에 출품·입상해 상주시우리꽃연구회의 위상을 알릴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