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가 이마트(이동점, 포항점)와 함께 20일 오전 포항푸드마켓(food market)에 ‘희망나눔 미(米)’를 전달해 연말 훈훈한 감동을 더하고 있다. 이번에 기탁된 백미는 포항스틸러스와 이-마트가 협약을 통해 올해 K리그 시즌 중 한골 당 이맛쌀 20kg들이 4포..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한국사진작가협회 대구시지회와 함께 2011 세계육상대회와 관련, 전국 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세계육상대회를 통해 세계에 표출한 시민들의 열정, 자원봉사자와 시민 서포터즈의 헌신, 선수들의 도전 등 시민의 ..
한국프로골프의 간판 최경주(41·SK텔레콤) 가 '2012년에 주목할만한 골프 선수' 18위에 올랐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는 2012년에 주목할만한 골프 선수 100명을 선정, 최경주를 포함한 16~20위 선수들을 20일 공개했다. 최경주는 지난 5월 PGA 투어 플레이어스 ..
'미국판 도가니 사건'으로 알려진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 미식축구팀 전직 코치의 10대 소년 성폭행 사건이 AP통신이 선정한 올해의 10대 스포츠 뉴스 1위에 올랐다. 214명의 투표단이 각각 10개의 뉴스를 뽑고 1위에 10점, 2위에 9점 등 차점을 둬 순위를 매긴..
전국학교운동장 석면피해대책위원회는 20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는 학교 운동장 석면에 노출된 학생과 교직원 1만여명의 피해 대책을 세우라"고 촉구했다. 대책위는 "운동장에 석면 성분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된 대부분 학교에서 석면이 제..
이달 초 자선냄비를 통해 1억1천만원짜리 수표를 모금한 한국 구세군이 이번에는 익명의 노부부로부터 2억원의 후원금을 받았다. 한국구세군은 20일 "90세 노부부가 오늘 정오 서대문구 충정로 구세군빌딩을 방문해 각각 1억원 수표 한 장씩 총 2억원의 후원금을 익명..
앞으로 아파트에 하자가 있으면 시공자에게 직접 하자보수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게 된다. 정부는 20일 오전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심의, 의결했다. ..
국가정보원 등 우리 정보당국이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사망을 북한 측의 공식 발표 전까지 모르고 있었다는 사실이 20일 알려지자 인터넷 공간도 들썩였다. 이날 오전 SNS 사이트와 주요 포털사이트 등 인터넷 공간에서는 '정부의 대북 정보수집 능력이 너무나 취..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반대글을 올렸던 창원지법 이정렬(42·연수원 23기) 부장판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꼼수면', `가카새끼 짬뽕' 등으로 표현된 패러디물을 올려 다시 논란이 일고 있다. 이는 라면 이름에 팟캐스트 방송 `나꼼수' 등에서 사용하는 단어들을 ..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 사망 소식이 전해진 지 이틀째인 20일 시민사회는 정부의 조문단 파견 여부를 놓고 찬반양론으로 뚜렷이 갈렸다. 이날 정부가 정부 차원의 조문단은 보내지 않고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과 정몽헌 전 현대그룹 회장 유족에게는 방북 조문을 허..
구룡포 수협이 올해도 1,100억의 위판고를 올리면서 구룡포 읍민을 위한 사업은 뒷전으로 한 채 자축행사에 연연하고 있어 읍민들로 부터 빈축을 사고 있다. 포항시가 구룡포 어항을 중심으로 ‘구룡포 꽁치과메기 문화특화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380억의 예산을..
대형 밍크고래<사진>가 그물에 걸려들어 고가에 팔려나갔다. 이 고래는 19일 동해시 대진항 해상에서 그물에 걸린 것을 자망어선이 발견한 것으로 올 들어 잡힌 고래 중 최고 큰 대형 고래로 기록됐다. 길이 6m 57㎝, 둘레 3m, 무게 약 2톤 가량의 이 고래는 이날 동..
최근 혹한의 날씨가 이어지면서 포항시가 시행하는 ‘사랑의 연탄쿠폰’ 사업이 혜택을 보는 불우이웃들에게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20일 포항시에 따르면 올해 관내 연탄쿠폰을 지급받는 저소득층은 모두 523명에 달한다. 이들에게 지급되는 연탄쿠폰..
엑스코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흑자를 달성했다. 엑스코는 20일 열린 제68회 이사회에서 올해 추정 매출 191억6,000만 원, 당기순이익 2억5,800만 원으로 발표했다. 올해 목표(매출184억, 당기순이익 4억)보다 매출은 7억6,000만 원, 당기순이익은 6억5,800만 원이 증..
지난 17일 사망한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시신도 레닌, 마오쩌둥, 김일성에 이어 ‘미라’ 모습으로 영구보존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북한은 19일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 급사 소식과 함께 그의 시신을 김일성 주석의 영구(靈柩)가 있는 금수산기념궁전..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사망으로 내년 김일성 주석 100회 생일(4월15일)에 맞춰 강성대국 진입을 선언하려던 북한의 계획에도 차질이 빚어질 전망이다. 김정일이라는 ‘상징’이 사라진데다 축제 행사인 강성대국 선포가 북한의 ‘국상 기간’과 맞물려 있어 시기적으..
상주축산농협은 (사)소비자시민모임에서 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부에서 후원한 제8회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 평가에서 ‘명실상감한우’가 2012년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명실상감한우는 청정지역의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등 천혜의 자연환..
사망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후계자인 김정은의 권력 기반이 약해 북한이 군부 주도의 집단지도체제를 구축할 가능성이 크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다. 아사히신문은 20일 아침 신문에서 김정일의 후계자인 김정은이 권력을 장악하지 못해 후계자로서의 힘이 약하기 때..
걸그룹 카라(사진)가 일본에서 발표한 정규 2집 앨범 ‘슈퍼걸’이 오리콘 주간 차트 1위에 재등극했다. 20일 카라 소속사 DSP미디어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발매된 ‘슈퍼걸’은 발매 당일 오리콘 일간 차트 1위, 첫 주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발매 4주차인..
“촬영하면서 너무 힘들어서 이 영화 하게 된 걸 많이 후회했어요. 스태프가 내 얼굴을 보면서 시작할 때에 비해 10년은 늙은 것 같다고 했는데, 내가 봐도 얼굴이 많이 늙긴 한 것 같아요.” 배우 김명민(사진)은 20일 서울 한 극장에서 열린 영화 ‘페이스 메이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