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서 발급ㆍ여권 접수 가능 시민들 민원 해소ㆍ편의 향상 영주시는 일상생활이나 근무시간 때문에 시청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 등을 위해 매주 월요일 오후 9시까지 민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시민이 주인이다’라는 시정철학을 가지고 섬..
봉화인재양성원(원장 최병호)은 6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주 4회(화ㆍ수ㆍ목ㆍ금)에 걸쳐 봉화고등학교에서 공교육 보완과 우수인재육성을 위한 겨울방학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현현교육 스카이에듀의 강사진 7명을 초빙해 예비고 2, 3학년 학생 50명..
군위군은 지난 3일 오전 11시 군위대회의실에서 2015년도 군위청년회의소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이날 신년교례회에는 김재원 국회의원, 김윤진 군의회의장, 홍진규 도의원, 김정애 부의장 비롯한 여러단체 회장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 했다. 신..
문경시는 ‘문경기능성온천장’을 민영화 하고자 공유재산 매각 입찰을 공고했다. 문경온천장은 최초에 온천지구의 개발을 촉진하고자 시욕장을 건립(1996)해 운영하다가 민자가 유치됨에 따라 시욕장을 폐쇄(20 04년)했다. 현재 ‘문경기능성온천장’은 20 06년도..
영화 ‘국제시장’에서 주인공 ‘덕수’가 지나간 세월을 되돌아보면서 “아버지예~ 이만하면 저 잘 살았지예~ 그런데 저 진짜 힘들었거든예~” 혼자 중얼거리는 ‘독백’이 압권이었다. 이 장면에서 손수건으로 눈물을 훔치는 관객이 태반이었다. 극장에서 영화를..
어느 지자체든 그 지역의 행정은 시민의 행복추구이다. 시민들이 행복하려면 경제 활력이 최고의 과제이다. 이 같은 과제를 현실에서 구현하려면 경제행정이 지역맞춤형으로 가야 한다. 이러기 위해서는 지자체의 경제 활성화가 목표이다. 경제 활성화를 두고서는 모든 ..
지금은 교통시대이다. 교통의 원만한 흐름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인다. 당국이 그 어떤 사업을 추진할 때는 교통의 흐름을 보다 고려해야 한다. 더구나 한창 출근시간대에 공사로 인하여 교통이 제대로 되지 못한다면 그 사업도 일정 부분일망정 시민의 편의가 아니라..
텔레비전에 나오는 공익광고를 보면 현재의 어젠다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시대의 거울’이라 불리는 공익광고는 우리 사회의 시대적 문제와 가치관의 흐름, 그리고 그 시대마다의 아픔을 공익광고를 통해 극복해 보려는 생활상이 투영되기 때문이다. 30여년을 한..
기업애로해결박람회가 전국 최초 대구서 개최된다. 대구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 구축을 위해 지역 기업인과 기업지원기관ㆍ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업인의 고충을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기업애로해결박람회’를 오는 27~28일 양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
구미시는 2015년 1월 이달의 기업으로 (주)대영오앤이(대표 정장영)를 선정하고 5일 시청 국기게양대 앞에서 남유진 구미시장과 해당 기업의 정장영 (주)대영오앤이 사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기(社旗) 게양식을 가졌다. (주)대영오앤이는 1981년 초정밀 금형..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 기술개발센터가 제철소 각 부서ㆍ부문을 연계해 수행하는 크로스펑셔널 프로젝트(cross-functional) 진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술개발센터는 ‘프로젝트 중심의 일하는 방식’을 생산현장에 조기 정착시키고 기술개발 지원조직을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북지원(지원장 윤영렬,이하 ‘농관원’)은 지난해 부정ㆍ불량식품을 척결하기 위한 농식품 원산지표시 위반 단속을 실시해 622개 업체(위반물량 4329톤)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원산지를 거짓 표시해 판매하다 적발된 398곳은 형사입건하고 그 ..
경북 구미경찰서는 5일 베트남 출신의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접근, ‘변호사’라고 속여 소송 의뢰비를 챙긴 혐의(변호사법 위반)로 A(35)씨를 구속했다. A씨는 2012년 2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베트남 이주여성 B(24)씨 등 33명에게 변호사라고 소개한 뒤 면접 교섭권 ..
영일대해수욕장 해안도로 인도에 방치된 검은 전선이 관광객들과 시민들의 안전을 크게 위협하고 있다. 5일 오후 포항시 북구 두호동 ‘포항해양스포츠아카데미’ 앞 인도에는 전화선으로 추정되는 전선길이 100m가 끊어진 상태로 가로등 기둥에 매듭져 있다. 북구..
‘얼음축제’개막을 앞두고 있는 경북 안동시가 축제장 인근 지역에서 발생한 구제역으로 난감한 상황에 놓였다. 안동암산얼음축제는 지난해 3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등 영남지역 최대 겨울축제로 떠올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잖은 영향을 주고 있다. 5일 안동..
경주경찰서는 5일 고교 동창생을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로 김모(34)씨를 구속했다. 김씨는 지난 3일 오전 3시30분께 술 자리 모임에 나온 고교 동창 A(33ㆍ여)씨의 원룸에 뒤따라가 A씨를 성폭행 하려한 혐의다. 김씨는 고교 동창인 A씨를 짝사랑해오다 이 ..
매년 구제역 백신접종 여부를 둘러싼 책임공방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백신접종 시스템을 바꿔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돼 관심을 끌고 있다. 구제역 예방백신을 위한 백신구매는 현재 돼지 1000마리 이하 소규모 농가엔 백신이 전액 무료로 지원되지만 1000마리 이상의 ..
쌍둥이 동생을 포함한 삼형제가 한 부대에서 함께 군 복무를 하며 형제애와 더불어 전우애를 돈독히 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그 주인공은 해병대 1사단 정보통신대대 소속 조호진 병장(22ㆍ형)과 영진·범진 일병(20ㆍ쌍둥이 동생), 이들이 같은 부대에서 함께 ..
이강덕 포항시장<사진>은 5일 오후 시청 브리핑룸에서 ‘2014 시정성과 및 2015 시정방향’에 대한 신년 시정브리핑을 가졌다. 이날 이 시장은 지난 한해 동안 창조도시 포항 기반 구축 등 10여가지의 성과<본보 2014년 12월31일 1면>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 2..
새누리당 박명재 국회의원<사진·포항남·울릉>은 보험거래 효율성 강화를 위한 ‘상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고 5일 밝혔다. 박 의원에 따르면, 최근 전자문서 및 전자서명 관련 법규가 정비됨에 따라 보험회사들은 태블릿 PC 등을 사용한 전자서명시스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