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서 발급ㆍ여권 접수 가능 시민들 민원 해소ㆍ편의 향상 영주시는 일상생활이나 근무시간 때문에 시청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 등을 위해 매주 월요일 오후 9시까지 민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시민이 주인이다’라는 시정철학을 가지고 섬김행정을 실천해 나가고 있는 영주시는 일과시간 외 민원실을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민원을 해소하고 편의를 높일 방침이다. 매주 월요일 운영되는 ‘일과시간 외 민원실’에서는 주민등록 등ㆍ초본,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증명서 발급과 여권접수 및 교부 등은 즉시 처리하고, 주민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은 신고서 접수 및 민원상담 실시 등을 거쳐 익일 관련부서에서 최우선해 처리하도록 조치된다. 이밖에도 지역 내 7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시민들의 민원서류 발급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월요 야간민원실 운영이나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등에 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영주시청 종합민원과(054-639-6543)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조봉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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