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의료질향상위, 중소병원 QI 교육 실시
(사)메디시티대구 의료질향상위원회(위원장 정호영)는 지난달 29일 경북대학교병원 대강당에서 대구경북지역 의료기관의 전반적인 질 향상과 환자안전 활동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중소병원 대상 QI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환자들의 의료 질과 환자안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실시해 대구경북의 19개 중소병원과 7개 요양병원의 QI 담당자 및 QI에 관심이 있는 직원 13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교육은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에 대해서 계명대학교동산병원 의료질관리실 실장 안병훈 교수가 강의를 하고, 의료 질 향상 활동 방법 및 분석도구 적용, 환자안전사고 분류 및 보고체계 등 실무적용에 대한 사례는 계명대학교동산병원 의료질관리실 김은희 팀장이 강의를 한다.
병원에서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이란 환자와 가족에게 적절한 시기에 모든 환자에게 공평하고 합병증 없는 안전한 의료가 제공되며, 비용 효과적이고 증명된 방법으로 적정 수준의 성취 가능한 결과를 확보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대구시 오준혁 의료산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중소병원과 요양병원에서 질 향상과 환자안전 관리 활동이 더욱 강화 되고 의료 질 향상을 담당하는 직원의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올 10월 한차례 더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더 많은 병원에서 참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