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에 화재, 구급, 구조, 동물포획, 생활민원 등의 각종 신고가 끊임없이 들어오고 있다. 하지만 이런 신고 중 절반 이상은 장난ㆍ허위 또는 잘못 건 전화여서 안타까운 실정이다. 경북에 최근 3년간 연평균 380건의 허위신고가 걸려왔다. 자세히 살펴보자면, 어린이들..
포항시는 바다도시이기도 하지만, 항만도시이다. 단순히 항만이 있다고만 해서 포항경제가 발전을 하는 것이 아니다. 이를 널리 알려 다른 항만과의 차별화로써 물류를 유치해야 한다. 보다 많은 물류를 전 세계로 보내기 위해서는 홍보가 아주 중요하다. 더구나 지금은..
대의민주주의의 가장 큰 덕목은 우선 지역민들의 뜻을 대변한다. 이때 대변 중에서 지역 간의 균형발전이 최우선이다.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균형을 바로 잡아서 경제균열이 없도록 해야 한다. 지금의 가장 큰 문제는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인구ㆍ경제 격차이다. 수도권으..
칠곡군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13일 군청 강당에서 읍ㆍ면 민관협의체 복지위원 94명에 대해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군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읍ㆍ면장을 복지위원장으로 하고, 지역실정에 밝고 주민복지 증진과 지역문제 해결에 자발적이고 실천적..
영덕군 창수면(면장 강덕구)은 최근 창수면 직원과 산불감시원 및 진화대원, 이장, 의용소방대, 농협, 파출소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 결의대회 및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 산불예방기간의 시작을 맞아 결..
경산시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사무총장 박영진)와 지난 14일 재난ㆍ재해 구호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박영진 사무총장과 영남대학교 자원봉사동아리 영지회 회원 10여명이 참석했다. 경산시는 협약에..
올해의 세계 한인 차세대 리더로 선정돼 모국을 방문한 캐나다 몬트리올 한인회 김유하(37) 부회장이 지난 13일 구미시청과 구미버스, 일선교통을 방문해 무선충전 전기버스를 견학했다. 이번 구미시 방문은 ‘2014 세계 한인 차세대 대회’ 참석차 한국을 방문한 김 ..
고령군은 다음달 28일부터 돼지고기 이력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지난 14일 고령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축산물 판매업체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일반돼지 사육 농장별 고유번호를 부여해 도축업자와 식육포장처리업자, 식육판매업자는 이력번호의..
영천시는 청년기의 건강한 구강상태를 노년기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육군 제3887부대원을 대상으로 ‘이동구강보건실’을 운영했다. 이번 이동구강보건실은 구강건강에 자칫 소홀하기 쉬운 군인들의 구강건강에 대해 효율적 구강건강관리 능력을 키우기 위..
한국수력원자력(주)은 신청 5년 만에 경주 신월성 2호기의 운영허가가 원자력안전위원회에 의해 결정됨에 따라 약 8개월 간 시운전을 거쳐 내년 7월께 상업운전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지난 13일 제31회 원자력안전위원회를 개최해 ‘..
중국, 미얀마, 호주 순방을 마치고 17일 귀국하는 박근혜 대통령은 곧바로 정부조직법 국회통과에 따른 후속 인사를 단행할 전망이다. 우선 박 대통령은 귀국 다음날인 18일 국무회의를 주재해 이른바 ‘세월호 3법’을 일괄 처리하고, 19일 법안을 공포할 예정이다. ..
16일 새누리당에 따르면 보수혁신특별위원회(위원장 김문수)는 이번주 두 번째 의원총회를 갖고 당내 반발 수습에 나선다. 혁신위는 지난 11일 의원총회에서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와 관련한 1단계 혁신안을 보고했으나 소속 의원들의 반대 의견에 부딪쳤다. 혁신 의..
새누리당은 16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의원 8명을 확정ㆍ발표했다. 권은희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예산안조정소위 위원에 위원장인 홍문표(충남 홍성예산) 의원과 새누리당 간사인 이학재(인천 서구강화군갑) 의원,..
새누리당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회(옛 계수조정소위) 첫 회의가 열리는 16일 법정처리 시한 내 예산안 처리를 위해 야당의 ‘박근혜표 예산’ 감액 공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속도를 낼 방침이다. 권은희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
김영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16일 차기 전당대회 경선룰 등을 둘러싼 각 진영간 신경전과 관련, “새정치연합의 전당대회 논쟁의 프레임을 당내 논쟁으로부터 국민이 듣고 싶어하는 얘기로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대 출마가 거론되고 있는 김 의원은 이날 ‘..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개발도상국들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주요 20개국(G20)이 녹색기후기금(GCF) 재원 조성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촉구했다. 제9차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호주 브리즈번을 방문 중인 박 대통령은 회의 이틀째인 이날 오전 ‘에너지’ ..
경북도가 주한 외국인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독도영토주권의 실체를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북도는 지난 14일 오후 7시 포항 포스코 청송대에서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경북의 해양정책과 독도 워크숍’을 가졌다. 대구대 다문화사회정책연구소(소..
경북도는 ‘2014 경상북도 건축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지난 15일 포항시 오천읍민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주낙영 행정부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박명재 국회의원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과 경북도 및 23개시ㆍ군의 건축담당공..
경북도는 ‘2014년도 개발촉진지구사업’추진실적 평가에서 문경시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경북도는 지역경제 성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매년 지역개발사업의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민간자본 투자유치, 기반시설사업추진 등 개발촉진..
경북도는 감 생산량 증가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감 팔아주기에 발 벗고 나섰다. 16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 감팔아주기 활동을 통해 도청 산하기관, 대구시, 도 상공회의소, 포스코, LG, 삼성, 현대자동차, 산림조합 등에 1만5000여 상자(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