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금포초등학교는 지난 4일~21일까지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행복학습캠프를 실시한다. 여름방학 행복학습캠프는 농어촌지역의 특성상 부모님의 돌봄이 어렵고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본교 교사의 학습코칭으로 기초..
경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2015년 조사료전문생산단지조성사업’에 5개소가 선정돼 내년도 국비 1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북도의 민선 6기 공약 사항인 ‘조사료 자급화 달성’의 첫 단추가 순조롭게 꿰어짐에 따라 현재 82%인 조사료 자급률을 20..
경북도는 2014 농식품 파워브랜드에서 ‘의성마늘’이 대통령상과 시상금 5백만원, ‘예천청결고추’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상과 시상금 1백만원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4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발은 농림식품부에 관계자로 구성된 전문평가단(10명)이 지난..
울진교육지원청은 지난 4~9일 ‘Do Dream(두드림)! 글로벌 창의리더여!’라는 슬로건으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과 활동 내용으로 영재집중교육과 영재캠프를 운영했다. 울진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에는 현재 수강중인 5개 학급의 총 88명의 영재 학생들, 지도교사 30..
경북도교육청은 명품 경북교육 완성을 위한 교육안전총괄 시스템 구축과 학교 현장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 작업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각 부서에 분산돼 있는 각종 재난 발생 대비 학생 안전 교육 및 재난 발생시 위기대응 훈련 등 안전관리 업무 ..
문경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2014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계절학교 수료식과 발표회를 열었다. 지원청은 지난 7월 28일부터 8일까지 2주간 중ㆍ고등학교 특수교육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름 계절학교를 마무리했다. 2주간 학생들의 기본생활태도와 사회적 능력 향상..
포항장성교회는 오는 13~16일 3박 4일간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란 주제로 안동 오지 마을을 찾아 농촌일손을 돕고 복음을 전한다. 청년부 100여명은 이 기간 안동시 와룡면 이하리 일대에서 농민들의 고추수확을 돕고 마을 담장에 벽화를 그리고 마..
대구시달성교육지원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지난 4~8일까지 5일간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51명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여름방학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여름 방학 프로그램은 초등부 각 13명씩 2개 반과 중등부 바리스타반 10..
경북도교육청은 지난 7~8일 양일간 경북교육연구원과 경북교육연수원에서 공ㆍ사립유치원 교사 950여명을 대상으로 ‘유아의 집중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유치원 수업 설계’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유아의 놀이 대상이 스마트 기기와 인터..
청송문학의 밤 행사가 지난 8일 저녁 청송종합문화복지타운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사)한국문인협회 청송지부가 주관한 이날 문학의 밤에는 한동수 청송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경북재능시낭송협회, 안동ㆍ영천ㆍ문경ㆍ의성ㆍ영덕 등 인근지역 문인협회 회원 200여..
대구 동구청과 동구청소년문화의집은 ‘제3회 청소년 댄스&가요제’를 지난 6일 동대구역 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만 24세 이하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지난달 26일 예선에 지원한 댄스 30팀, 가요 50팀이 치열한 경합을 벌인 가운데 댄스7팀, 가요 7..
대구 달성군은 최초로 드라마 제작지원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관광지 홍보에 나선다. 현재 S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수목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 주인공들이 콘서트를 보러간 곳으로 달성군의 화원동산, 허브힐즈, 스파밸리 등 관광지가 등장했다. 달..
박성신의 사망 소식에 누리꾼들이 애도를 표했다. 10일 오전 가수 박성신이 위암 투병 끝에 숨을 거뒀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SNS 등을 통해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누리꾼들은 “박성신 사망했다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박성신 좋은 곳으로..
‘슈퍼맨이 돌아왔다’ 도경완 장윤정 가족이 작별인사를 건넨다. 10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39회에서는 스페셜 기획으로 참여해 큰 사랑을 받았던 도경완과 장윤정, 아들 도연우가 약 2달간의 여정을 마무리 지었다. 도경완은 촬영 마지막 ..
영화 ‘명량'이 개봉 12일 만에 역대 최단 기간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10일 오전 ‘명량’은 1022만6042명(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을 동원했다. 이는 ‘괴물’(1301만9740명), ‘도둑들’(1298만3341명), ..
마지막 회를 맞은 ‘참 좋은 시절’ 이서진과 김희선이 달달한 애정행각을 펼치는 ‘뒤늦은 신혼여행’ 장면이 포착됐다. 이서진과 김희선은 10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제작 삼화 네트웍스)의 마지막 50회 분에서..
재ㆍ보선 충격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새정치민주연합에 수많은 조언이 난무하고 있다. 무슨 정치평론가들이 그렇게 많은지? 그 처방을 듣고 있으면 정신이 혼미해 질 정도다. 과히 백가쟁명이다. 답은 아주 가까운 곳에 있는데 먼 곳을 빙빙 돌아다니고 있다. 새정..
물을 사람들의 생활에서 보면, 생활자본이다. 기업유치의 입장에서 보면 ‘경제자본’이다. 여기에서 경제자본이라는 것은 기업의 경제활동으로 지역의 경기 활성화이다. 경제자본에서 만약에 공업용수가 부족하다면 비례적으로 경제활동도 위축되고 만다. 그래서 산단..
어느 조직이든 시대가 변혁을 요구한다면 시대에 따른 조직을 새로 개편해야 한다. 이때의 개편은 변혁에서 창조로 가야 한다.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은 인력의 동결을 원칙으로 삼았다. 그 대신 핵심기능 강화와 신규행정 수요는 부서 간 기능 및 인력조정을 ..
정부나 기업에서 인사를 할 때 ‘의인불용 용인불의(疑人不用 用人不疑)’라는 원칙을 사용한다고 한다. 이 말은 중국 사서 송사(宋史)에 나온 말이다. 의심 나는 사람은 쓰지 말고 쓴 사람은 의심하지 말라는 뜻이다. 고(故) 이병철 삼성 회장의 인사철학으로도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