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가 추진 중인 ‘동해안 원자력클러스터’ 사업은 지난 2012년 국책사업으로 선정되어 2028년까지 16년간 13조 5천억원의 막대한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주요 사업 내용은 크게 인력, 안전, 문화, 연구 분야로 나뉜다. 이에 경상북도는 국제 원자력 기능인력교..
봉화군의회은 15~25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192회 봉화군의회 임시회를 열어 2014년도 제1회 추가 경정 예산안 심의 등을 각각 다룰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건은 ▲2014년도 군정주요사업장 현장 확인▲ 봉화군 1회용품 사용규제 위반사업장 과태료 부과 조례 폐지..
최근 3년동안 국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납세자의 카드납부수수료에 대한 제도개선이 도마에 올랐다. 새누리당 박명재 국회의원(포항 남구-울릉ㆍ사진)이 12일 국세청으로부터 제출받은 ‘2010년 대비 2013년 국세 신용카드로 납부 현황’ 자..
포항시의회는 14일 흥해읍 오도리 적조피해 현장을 방문해 피해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 나선 이칠구 의장은 “적조현상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 이상 추가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신속한 방제는 물론 ‘농어업재..
의성군의회는 15일 제189회 의성군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을 갖고 30일까지 16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간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4년도 행정사무감사, 2013년도 세입세출결산, 예비비지출 및 조례안 등을 심의하며 군정 전반에 걸친 군정질문도 펼칠 계획이다. 1차..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뇌물수수, 향응접대, 수수료 횡령 등 총 12건의 내부 비리가 발생하는 등 비리 백화점으로 불렸던 한국석유관리원이 이번에는 직원채용 비리까지 발생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새누리당 장윤석 국회의원(영주ㆍ사진)이 14일 한국석유..
최근 경찰의 무분별한 영장신청으로 그에 대한 기각율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무분별한 영장 신청과 이로 인한 인권침해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경찰청이 14일 국회에 제출한 ‘2009년 이후 연도별 구속영장 신청 및 기각 현황’에 따르..
새누리당 대구시당과 대구시는 2015 국비예산의 증액과 최종점검을 위해 15일 대구시청 상황실에서 당정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당정협의회에서 새누리당 대구시당과 대구시는 지금까지 지역 국비예산의 확보 상황을 총괄 점검하고, 미진한 사업예산에 대한 증액방안..
프로 축구와 국가대표의 선수와 감독을 두루 거친 조광래 전 국가대표팀 감독(60ㆍ사진)이 대구시민프로축구단의 제5대 단장으로 최종 확정됐다. 대구FC는 지난 12일 대구상공회의소 챔버룸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조 전 감독을 신임 단장으로 선임키로 의결했다. 경..
제26회 경상북도지사기 태권도대회에서 영천시가 구미시를 따돌리고 종합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성주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으며, 도내 23개 시군 초ㆍ중ㆍ고ㆍ대학ㆍ일반부에 1000여명이 참가, 겨루기와 품새 부문 2종목의 개인전 ..
포항스틸러스의 유스팀이 K리그 유소년팀을 대표해 지난 13일부터 6일간 카타르 도하에서 펼쳐지는 국제 미니 축구대회에 참가했다. Aspire Mini Tournament 2014는 유럽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팀을 초청해 진행하는 대회로 독일의 Cottbus FC와 포항 유소년팀이 선정됐..
‘코리안몬스터’ 류현진(27ㆍLA 다저스)이 왼쪽 어깨 정밀 검진을 받는다. ‘LA 타임스’, ‘ESPN’ 등 미국의 복수 매체들은 14일(이하 한국시간) "류현진이 월요일(한국시간 16일) LA로 돌아가 MRI 검진을 받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류현진은 지난 13일 샌..
김효주(19ㆍ롯데)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 에비앙 챔피언십(총상금 325만달러)에서 단독선두에 복귀했다. 김효주는 14일(한국시간) 프랑스 에비앙-레뱅의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파71ㆍ6453야드)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에서 버디 4개와 ..
28년 만의 아시안 게임 금메달에 도전하는 대한민국 남자 축구대표팀이 대회 시작을 알리는 조별예선 1차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필요했던 승점 3점을 챙긴 것은 반가우나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지는 않은 내용이었다. 이광종 감독이 이끄는 한국대표팀이 14일 오후 인천 ..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취임이후 처음으로 14일부터 3박4일간 미국을 방문해 수잔 라이스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등 고위 관계자들과 연쇄 회동을 갖는 것을 알려진 가운데 논의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 실장은 14일 오전 인천공항에서 출국직전 기..
박근혜 대통령은 14일 “지속가능한 농업ㆍ농촌용수 관리가 인류의 새로운 도전과제로 부상하고 있다”면서 “재난대응과 식량안보 확보, 그리고 농촌공동체 유지 발전을 위해 이제는 국경을 넘어 인류가 다함께 힘을 모아 갈 때”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
정의화 국회의장은 15일 본회의 개최 여부와 관련, “여야의 입장을 함께 살펴서 결정하겠다”고 여야 합의가 우선이라는 입장을 확인했다. 하지만 정 의장은 국회 비정상적 상황을 무한정 기다릴 수 없다는 입장도 동시에 밝히면서 향후 상황에 따라서는 직권으로 본..
오는 24일로 예정된 박근혜 대통령의 취임 후 첫 유엔총회 참석을 앞두고 북한 인권문제가 총회의 핵심의제로 급부상하면서 박 대통령의 기조연설 내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27일로 예정된 리수용 북한 외무상의 총회연설도 주목거리다. 지난달 15일 광복절 ..
대구의 한 아파트에서 지난 14일 오전 8시 47분께 A(7)군이 추락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에 따르면 A군은 아파트 11층 베란다에서 숨바꼭질을 하다 떨어졌으며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급대가 인근 병원으로 옮겼으나 숨졌다. 경찰은 가족들의 진술을 토대..
술을 마시고 낚시를 하던 40대가 방파제 아래로 추락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포항북부소방서는 지난 12일 오후 7시 20분께 북구 흥해읍 신항만 방파제에서 A씨(44)가 물에 빠졌다는 신고를 접수, 출동해 구조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A씨는 음주 상태로 신항만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