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부주석이 21일 공산당의 선진성과 순수성 강화를 다시 한번 주문했다. 시 부주석은 이날 중국 베이징(北京)에서 열린 `전국우수품성창조연구토론회'에서 "선진성과 순수성은 마르크스주의 당의 기본속성이자 각급 당조직과 당원이 행동으로 ..
안동시축구연합회(회장 김광한)가 경북도내 21개 시군이 참가하는 제17회 도지사기생활체육 축구대회에서 8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0일 상주 생활체육공원 축구경기장에서 열린 경북도지사기 축구대회에 출전한 안동시 선수단은 시부 30, 50대 부분이 결승전에..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 개최 둘째날인 21일, 미국 시카고 시민들의 월요일 출퇴근길에 비상이 걸렸다. 시카고 시는 나토정상회의를 하루 앞둔 19일부터 폐막일인 21일까지 3일간 시카고 도심과 오헤어국제공항 인근의 주요도로를 폐쇄하고 일부 버스와 전철 ..
‘포항스틸러스의 신형 엔진’ 이명주(22)가 올림픽 대표팀에 발탁됐다. 포항스틸러스는 내달 7일 시리아와의 평가전을 치를 올림픽 대표팀 19명 소집 명단에 이명주가 포함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명주는 영남대에 재학 중이던 작년 6월 올림픽 2차 예선 이후 약 1년 ..
마을이 통째로 경매에 부쳐져 국제적으로 화제가 됐던 프랑스 쿠르베피 마을이 21일 한국의 사진작가 아해에게 52만유로(한화 약 7억7천만원)에 낙찰됐다. 이 마을은 프랑스 중부 리모주시에서 약 48㎞ 떨어져 있으며 2003년 부동산개발업자가 70만유로에 사들여 휴양..
포항시는 22일 오후 도심재생과 환경도시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동빈운하 건설 공사의 첫 삽을 떴다. 이날 기공식이 열린 포항시 남구 해도동 사업 현장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박승호 포항시장, 조봉래 포항제철소장, 장경식 경북도의..
대구, 경북 지역 수출의 적신호가 켜졌다. 대구 수출은 증가세가 대폭 둔화됐으며, 경북 수출은 전월보다 수출 감소세가 더욱 커졌다.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동복)가 발표한 ‘2012년 4월 대구경북지역 수출입 동향보고서’에 따르면 대구의 4월 ..
‘길, 만남, 그리고 동행’이라는 주제로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이 내년 9월 중 터키의 이스탄불에서 개최될 전망이다. 22일 경북도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공동주최 기관인 경주시와 오는 24일 터키에서 이스탄불시와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엑스포 ..
포항 관내 축양장(축제식)들이 과다한 항생제 사용 등으로 해양환경을 오염시키고 있는 가운데 시는 수년간 이를 방치하는 탁상행정으로 일관해 물의를 빚고 있다.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석병1리 인근 축양장 아래에는 가라앉은 사료찌꺼기와 고기 배설물 등이 썩어 ..
대구시립합창단은 오는 24일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헌혈증 기부로 생명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의 음악회를 마련했다. 사랑과 감사 함께 나눠요! ‘5월의 꿈을’이란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그동안 대구시립합창단을 아껴주신 관객들과 생명 나눔을 실천하..
대구대학교가 21일 교육과학기술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 ‘2012년 대학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 사업’에서 평생학습 중심대학으로 선정돼 1억 7,000만 원의 국고를 지원받게 됐다. 대구대의 이번 평생학습 중심대학 선정은 2008년, 2009년, 2011년에 이은 것으로 ..
달성군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23일 달성군 청소년센터에서 ‘2012 달성군 청소년 축제’를 개최한다. 달성군이 주최하고, 달성군청소년지도협의회와 달성군청소년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김문오 군수를 비롯해 배사돌 군 의회 의..
불법복제로 인한 시장 침해 액수가 지난해 약 2조5천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이사장 이상벽)가 21일 발표한 '2012 저작권 보호 연차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불법복제물에 의해 합법저작물이 피해를 본 규모는 2조4천98..
달성군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23일 달성군 청소년센터에서 ‘2012 달성군 청소년 축제’를 개최한다. 달성군이 주최하고, 달성군청소년지도협의회와 달성군청소년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김문오 군수를 비롯해 배사돌 군 의회 의..
수성대학교 전공 동아리들이 정부 등의 각종 동아리 평가에서 잇따라 성과를 거두고 있다. 수성대학교 호텔조리계열 전공동아리 ‘음식남녀(POS)’는 최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의 ‘이공계 대학생 과학기술동아리 지원 사업’에 전국 전문대 가운데 유일하게 지원..
대구가톨릭대 의공학과 4학년 김태훈(25 사진)씨는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동공계(瞳孔計․동공의 크기를 재는 기구)를 연구해 잇달아 상을 받았다. 지난 11~12일 광주과학기술원에서 열린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소속 학과 윤종인 교수의 지..
구미상공회의소가 지난 4월누계 구미지역 통관실적을 분석한 결과 수출액은 100억800만달러로 전년동월누계(109억1000만달러) 대비 8%가 감소했고 무역수지흑자는 62억8700만달러로 전년동월누계(69억1700만달러) 대비 9% 감소했다. 4월 누계 구미지역 통관품목 중 59%..
올해 1분기 대구ㆍ경북지역의 수신은 예금은행의 정기예금을 중심으로 확대됐으며, 여신은 상호저축은행 등 비은행기관의 대출감소로 증가폭이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가 발표한 '대구ㆍ경북지역 금융기관 여수신 동향'에 따르면 1분기..
최근 국내 소비자 10명 중 7명은 윤리적 가치가 있는 구매행위를 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2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소비자 509명을 대상으로 윤리적 소비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결과 72.9%가 "가격과 품질이 비슷하면 윤리적 가치를 반영한 제품을 구..
윤달(음력 3월)이 끝나고 이번 주말부터 본격적인 웨딩시즌이 시작되는 가운데 대학생 선호도가 높은 웨딩 관련 아르바이트가 봇물을 이룰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60년에 한 번 돌아온다는 ‘흑룡해’를 맞아 평년에 비해 결혼식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돼 관련 아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