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미래대학교는 30일 특수체육재활과 재학생 선수 4명 정숙화(유도)씨외, 3명이 지난 27일 ~ 28일 양일간 경기도 평택 한국복지대학교등 체육관에서 열린‘2013 국가대표 최종선발전’에 참가해 쟁쟁한 경쟁자들을 꺾고 나란히 선발됐다. 이에 따라 4명의 선수는 오..
생체 내 요오드, 불소, 단백질의 카복시레이트, DNA의 인산, 환경오염이나 불의의 사고로 배출되는 유해물질, 등 우리 주변에는 우리에게 유익하거나 유해한 음이온들이 다양하게 존재한다. 이 같은 음이온을 보다 정확하게 검출해 의학과 환경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
포항시 중앙동과 기쁨의 복지재단은 지난달 29일 중앙동주민센터에서 산불 피해 이재민돕기 선풍기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강원도 중앙동장, 조경래 기쁨의 복지재단, 최명환 희망복지지원계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행사에서는 포항시 중앙동 산불 피해 이재민 2..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이 지난달 30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북부지사에서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현장 의정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이칠구 의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북부지사 관계자로부터 국민건강..
포항남·북부경찰서는 30일 인산의료재단 선린병원에서 선린병원원장(서병호), 경찰서 여성청소년계장, 아동여성계장, 담당자 등 8명이 모인 가운데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 및 보호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 협약은 최근 증가하는 가정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
포항시 도민체전 레슬링 선수단 서포터즈들은 지난달 30일 오천고등학교를 방문해 막바지 훈련에 여념이 없는 선수들을 격려했다. 포항시 새마을평생학습과, 문화예술과를 비롯해 (주)에스앤지, 동일산업(주), 포항시새마을회, 오천읍체육회로 구성된 50여명의 레슬..
예천군 수화통역센터 개소식이 30일 오전 11시 예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해 각 기관단체장, 이종학 경상북도농아인협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예천군 수화통역센터는 예천읍 맛고을길 69번지에 마련되었..
영남대가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 부터 표창을 받아 현장실습교육의 우수한 성과 받았다. 영남대학교는 30일 오전 천마아트센터 사파이어홀에서 ‘제1회 현장실습교육 우수사례 발표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또한 영남대는 삼성전자, 화신, 희성전자, 등 9개 우수기..
(사)경산시 새마을회(회장 이기동)는 29일 계정숲 열린문화마당에서 새마을 운동 제창 43주년을 맞이해 1,000여명의 새마을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새마을가족 한마음 다짐대회에서는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기본정신을 지키면서시대상황에 맞게..
포항남부경찰서 방범순찰대는 온라인 모임 개설을 통해 부모님과 지휘요원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부대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보다 화목한 부대생활 확립에 앞장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온라인 모임(밴드)은 대원들의 부대생활 및 훈련모습 등을 스마트..
구미시는 올해에도 체납차량 없는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매월 7일 ‘체납차량 07-DAY’를 운영해 적극적인 징수활동을 통해 자동차세 체납행위를 뿌리 뽑는다는 계획이다. 3월말 현재 구미시 체납액 247억 중 자동차세 체납액이 48%인 98억원을 차지하고 있다. 구미..
감사원, 대학생 교육 취업 연계 ‘취지위반’ 주의 조치 고용노동부가 청년취업지원을 위해 국내외 대학 재학생과 졸업생을 위해 마련한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이 특정은행, 특정대학 특혜 의혹과 함께 사업이 겉돌고 있다는 지적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본..
안동 글밭동인회에서는 시창작 및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다 2003년 타계한 임병호 시인의 귀천 10주기를 맞아 1일 저녁 6시 30분 안동시 태화동 양반밥상에서 시인을 추모하는 행사를 갖는다. 안동을 비롯해 시인과 친분이 있는 전국의 문학인 100여 명이 함께하는 이 ..
1일부터 영덕군민의 포항시 화장장 사용료가 40만원에서 5만원으로 대폭 인하된다. 포항시 수급자와 국가 유공자는 물론 타 지역 수급자와 국가유공자도 이날부터 포항시 화장장 사용료를 전액 면제받는다. 포항시의회는 지난 15일 제199회 임시회 4차 본회의를 열..
포항시 남구 상도동 ‘뱃머리마을 꽃밭’이 ‘꽃 축제’를 계기로 포항시민이 즐겨찾는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가까이 가기 꺼려지던 상도동 하수처리장과 분료처리장 일대가 ‘뱃머리마을 꽃밭’조성으로 인해 오히려 시민들에게 친숙한 장소로 변모했다. 지난..
경주지역 대형마트들이 이달부터 매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 의무휴업을 실시한다. 이는 지난 1월 23일 ‘유통산업발전법’개정 공포에 따른 것으로 영업시간 제한과 의무휴업일 시행(2013.4.24)에 들어간다. 경주시는 ‘경주시유통기업상생발전 및 전통상업 보존구..
울릉도 무공해 산채들이 새로운 도약을 위해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울릉군은 지난 29일 경북도청에서 김관용도지사와 권영택 영양군수, 이중근 청도군수, 전창범 양구군수, 이준구 대구한의대 총장 및 주요 관계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산채 식품클러스터’ 추진..
재능기부를 몸소 실천하는 귀농인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지난 2010년 봉화군 물야면 개단3리에 둥지를 튼 귀농 3년차인 새내기 농업인인 임옥녀(48)·김성국(54)씨 부부다. 이들 부부는 학원조차 없는 시골마을의 열악한 교육 환경에 처해 있는 ..
잉글랜드 프로축구 퀸스파크 레인저스(QPR)에서 뛰는 박지성(32)의 미국프로축구 진출설이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영국 신문 데일리메일은 30일(한국시간) "박지성이 아시아 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미국 프로축구 구단주에게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박지성..
잉글랜드 프로축구 퀸스파크 레인저스(QPR) 해리 레드냅 감독이 다음 시즌에도 QPR의 지휘봉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토니 페르난데스 구단주는 "다음 시즌 사령탑 문제에 관해 해리(레드냅)와 긍정적인 대화를 했다"며 "레드냅 감독이 우리 팀과 함께 하지 못할 어..